중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도 자료) ‘가온별 합창단’과 함께하는 등굣길 작은 음악회 열려
작성자 유순남 등록일 22.11.09 조회수 30
첨부파일

청주 중앙초등학교(교장 이정순) ‘가온별 합창단은 노래를 통하여 곱고 바른 정서를 키워나가려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119일 수요일에 등굣길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였다. 820분부터 30분 동안 등교 시간에 맞추어 두 차례의 공연을 펼친 합창단은 <카레> 노래 외 총 5곡의 밝고 아름다운 노래를 아침 등굣길에 선사하였다.

감성소리 숲 가온별 합창단은 코로나19로 인해 평소 활동에 제약을 받았던2021년에 음악 활동을 시작하여 올해로 2년째 활동을 하고 있다. 5월에 희망하는 학생들을 모아 오디션을 통하여 단원을 선정하였는데 3~6학년 학생 28명으로 구성된 가온별 합창단은 화요일, 수요일 이른 아침에 모여 맑고 아름다운 노래를 부르며 고운 하모니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얼마전 끝난 충북 학생 페스티벌 합창부에 참여해 멋진 모습을 선보여서 많은 박수를 받았는데 난생처음 무대에 서본 단원들은 그 무대에서의 모습을 등굣길 작은 음악회무대에서 더 멋지게 재현했고, 평소 연습했던 좋은 곡들을 마음껏 불렀다. 마지막 공연이라는 생각으로 온 몸으로 노래를 부른 단원들은 기쁨에 넘쳐 밝게 웃으며 행복한 마무리를 했다.

다양한 공연을 접하기가 어려운 시기에 중앙의 모든 가족들과 함께한 등굣길 작은 음악회는 노래를 통한 바르고 맑은 정서 문화를 조성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다고 할 수 있다.

 

이전글 (보도 자료) “아빠와 함께하는 요리교실” 실시해
다음글 (보도 자료) 중앙초 등굣길 작은 음악회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