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여자중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여성과 특히 아동·청소년을 범죄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진천군 범죄안전안심부스 설치
작성자 진천여중 등록일 19.12.20 조회수 32
첨부파일

학부모님께
  어느덧 한해가 저물어가고, 새롭게 다가오는 2020년을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먼저 가정의 평안을 기원하며, 그동안 학교폭력 예방을 비롯하여 자녀의 올바른 인격형성을 위해 많은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신 학부모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 진천경찰은 청소년 일탈행위 및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올 한해 각종 캠페인, 선도프로그램 실시, 아웃리치, 선도심사위원회 등의 활동을 지속해 왔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최근 12월부터는 진천경찰과 진천군 間 업무 협조를 통해 여성과 특히 아동·청소년을 범죄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진천군 범죄안전안심부스를 설치하였습니다.
 

<범죄안심부스?>

위급상황 시 부스 안으로 대피하여 버튼을 누르면, 범죄자로부터 신변을 보호할 목적으로 자동으로 문이 잠기며, 외부에서는 경광등과 사이렌이 울려 위급상황을 알림과 동시에 24시간 관제하고 있는 ·외부 CCTV가 작동, 경찰청 112상황실과 통화가 연결되는 대피소의 개념

설치장소 : 진천읍(화랑공원), 광혜원면(화랑공원)

덕산읍(혁신도시 하모니마트 건너편, 청소년문화의 집 앞, 옥동초 후문)

 

 

  이제 곧 동계방학이 시작되고, 학교 외 다른 곳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하여 설치된 위와 같은 방범시설을 위급상황에 처할 경우 적절히 활용, 안전한 학교생활 및 동계방학기간이 될 수 있도록 학교와 학부모님들께서 학생과 자녀들에게 지도 부탁드립니다.  

 학부모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고교 미래교육 한마당 참가 안내
다음글 12월 환경기념일 가정통신문 및 학급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