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지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생 독서동아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주제 이야기하기] 알립니다. (~6월 29일 화요일까지)
작성자 이선희 등록일 21.06.22 조회수 51

독서동아리 어린이들!

 

지난 주에 여러분들이 제출한 독서동아리 친구들과 이야기해 보고 싶은 주제들 잘 받았습니다.

 

다양한 주제들을 여러분들이 제시해 줘서 다양하게 이야기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느 하나 버릴 만한 주제가 없는 것 같아서 선생님이 심사숙고해서 내린 결론은..

 

여러분들이 제출한 주제를 다 제시하고, 여러분들이 각자 선택해서 이야기를 해 보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제출한 주제는 총 20개입니다.

 

선생님은 20개의 주제를 5개씩 묶어서 4개의 글을 쓸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은 4개의 글에서 각각 1개씩의 주제를 선택해 그 글에 자기 생각이나 의견, 또는 조사한 자료 등을 댓글로 달면 됩니다.

-총 4개의 주제를 선택해서 총 4개의 댓글 달기

-물론 4개보다 많이 선택해서 댓글을 달아도 됩니다^^(많이 쓸수록 좋아요!)

 

댓글을 달 때 너무 짧게(한 문장) 쓰면 곤란해요. 3~4줄 이상 쓸 수 있도록 노력해 봐요.

 

또한 친구의 댓글에 자신의 생각을 덧붙이거나 궁금한 점이 있거나 다르게 생각할 경우 친구 댓글에 댓글을 달아도 됩니다.

 

그리고 인터넷 예절 모두 잘 알고 있죠?

 

1. 얼굴이 안 보이는 공간이므로 예의를 지켜 존댓말을 쓴다. 예) ~입니다. ~합니다.

2. 근거 없이 상대방을 비난하지 않는다.

3. 사람의 생각은 다양하므로 나와 생각이 다르다고 해서 비난하지 않는다.

4. 바른말 고운말을 쓴다.

 

글이 조금 길었는데 이 글이 이해가 안 되면 언제든지 선생님을 찾아와도 됩니다 .

 

그럼 본격적으로 동아리 활동을 시작해 봅시다!^^ (주제 제시글은 이 글에 댓글로 달려요.)

이전글 [활동 안내] 여름방학 및 8월 활동 안내
다음글 [내용 확인하기] 사라진 조우관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