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학년 일본어반 4월 3주차 주간 학습 계획 〉 1. 학습내용, 학습방법 및 과제는 각 교과의 위두랑 클래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출결 확인은 원칙적으로 온라인 학습 당일 교과별 과제 제출 여부를 통해 출석으로 기록합니다. 3. 부득이한 경우 담임선생님께 연락을 취하고, 일요일까지 과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4. 2학년은 2020.4.16.(목) 온라인 개학입니다. 이 날부터의 과제는 출결 처리의 기준이 되며, 출결은 내신 점수에 중요하기 때문에 학생 여러분은 반드시 온라인 학습에 참여하고, 과제 제출을 기한에 맞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교과명을 클릭하면 각 교과의 위두랑 클래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구분 | 4.13.(월) | 4.14.(화) | 4.15.(수) | 4.16.(목) | 4.17.(금) | 조회 08:30 ~ 09:00 | 학급 클래스 (출석 체크, 전달사항 확인) | | 1교시 09:00 ~ 09:45 | 교과 | 역사 (1~3반, 4~6반) | 기가 | 법 정 공 휴 일 | 창체(자율) | 과학 | 단원 | 고조선과 고인돌 | 제조기술의 세계 | | 물질의 기본 성분 | 주요 활동 | 단군의 고조선과 한반도의 고인돌을 통해 민족의 뿌리, 상고사를 알아본다 | 전쟁의 판도를 바꾼 무기 총 | 원격 수업 안내 | 원소를 확인하는 방법 | 참고 자료 | 영 상 | [영상], [학습지] | [영상], [퀴즈] | [영상]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출석체크 | 위두랑 피드백 댓글 | 위두랑 과제방 | 2교시 09:55 ~ 10:40 | 교과 | 수학 (1~4반, 5~6반) | 도덕 (1~2반, 3~6반) | 역사 (1~3반, 4~6반) | 영어 | 단원 | 단항식의 계산 | 타인과의 관계 | 1. 역사의 의미와 역사 학습의 목적 | 1.Great Things about Myself | 주요 활동 | 단항식의 곱셈 | 자기 소개하기 | 역사란 무엇이고, 역사 학습을 왜 하는지 영상을 통해 학습하고 퀴즈를 푼다. | 의사소통 표현(능력표현하기, 확신표현하기)익히기 | 참고 자료 | 영상, 퀴즈 | 예시문 | [영상], [퀴즈] | 영상, 퀴즈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방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3교시 10:50 ~ 11:35 | 교과 | 국어 | 체육 | 도덕 (1~2반, 3~6반) | 일본어 | 단원 | 읽기의 생활화 | 건강 | 타인과의 관계 | 1. こんにちは | 주요 활동 | 국어와 독서 독서의 생활화 도서 추천하기 | 윗몸일으키기 (근지구력) 30개 X 3세트 | 교과 O.T | 일본어 문자의 종류를 알아보고 히라가나 오십음도를 보며 발음을 익힌다. | 참고 자료 | 영상 | | PPT | 영상, 교과서 | 과제 및 피드백 | 과제 제출 | 자신의 윗몸일으키기 영상을 촬영 후 위두랑 과제방에 업로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4교시 11:45 ~ 12:30 | 교과 | 과학 | 영어 | | 체육 | 국어 | 단원 | 오리엔테이션3 | Great Things about Yourself | 건강 | 문학작품의 관점 | 주요 활동 | 구글 퀴즈를 활용한 과학 퀴즈 | 성공한 사람들의 영상을 보고 자신이 닮고 싶은 이들에 대하여 영어로 문장 작성하기 | 청소년들은 어떤 운동을 해야 할까요? | (1)엄마걱정 | 참고 자료 | [영상] [학습지] | 영상, 퀴즈 | [영상] | [교과서PDF]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방 | 위두랑 댓글쓰기 | 영상 시청 후 학습에 도움을 주는 타당한 추론을 알아내고 위두랑 과제방에 정답을 댓글로 업로드 | 위두랑 과제제출 | 5교시 13:30 ~ 14:15 | 교과 | 도덕 (1~2반, 3~6반) | 국어 | 과학 | 수학 (1~4반, 5~6반) | 단원 | 타인과의 관계 | 1.문학작품의 관점 | 물질의 기본 성분 | 유리수와 순환소수 | 주요 활동 | 도덕으로 2행시 짓기 | 화자의 정서 파악하기 | 물질을 이루는 기본 성분 | 유한소수로 나타낼 수 있는 분수의 성질 | 참고 자료 | 예시문 | [e학습터-중학교-2학년-국어-보는이 말하는 이의 관점] [학습지] | [영상] [학습지] | 영상, 퀴즈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제출 | 위두랑 과제방 | 위두랑 과제방 | 6교시 14:25 ~ 15:10 | 교과 | 음악 | 일본어 | 수학 (1~4반, 5~6반) | 기가 | 단원 | 서양음악사 | 일본문화 | 유리수와 순환소수 | 제조기술의 세계 | 주요 활동 | 서양음악 영상시청 | 관심 있는 일본문화 조사하기 (3) | 순환소수의 뜻 | 생산기술의 의미와 영향을 이해하고 실생활의 물건 찾기 | 참고 자료 | 영상, 퀴즈 | 영상, 학습지 | 영상, 퀴즈 | [영상],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 위두랑 출석체크 | 종례 15:20 ~ 15:30 | 학급 클래스(출석 체크, 전달사항 확인)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