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학년 4월 3주차 주간 학습 계획 〉 1. 학습내용, 학습방법 및 과제는 각 교과의 위두랑 클래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출결 확인은 원칙적으로 온라인 학습 당일 교과별 과제 제출 여부를 통해 출석으로 기록합니다. 3. 부득이한 경우 담임선생님께 연락을 취하고, 일요일까지 과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4. 과제는 출결 처리의 기준이 되며, 출결은 내신 점수에 중요하기 때문에 학생 여러분은 반드시 온라인 학습에 참여하고, 과제 제출을 기한에 맞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교과명을 클릭하면 각 교과의 위두랑 클래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구분 | 4.13.(월) | 4.14.(화) | 4.15.(수) | 4.16.(목) | 4.17.(금) | 조회 08:30 ~ 09:00 | 학급 클래스(출석 체크, 전달사항 확인)위두랑 과제방 제출 | 1교시 09:00 ~ 09:45 | 교과 | 사회 | 과학 | 법 정 공 휴 일 | 체육 | 역사 (1~4반, 5~6반) | 단원 | 인권침해와 구제 | 화학반응의 규칙 | 건강과 체력평가 | 조선, 문호를 개방하다. / 개화파 형성 | 주요 활동 | 과제방에 제시된 ebs 영상 시청 | 화학 반응에서 변하지 않는 질량 | 학생건강체력평가 (심폐지구력, 유연성) | 조선의 문호 개방 과정과 개화 정책을 영상을 통해 학습하고 퀴즈 풀기 | 참고 자료 | ebs 영상 | [영상] [학습지] | [학습지], [영상] | 영상, 퀴즈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2교시 09:55 ~ 10:40 | 교과 | 역사 (1~4반, 5~6반) | 수학 (1~3반, 4~6반) | 과학 | 과학 | 단원 | 통상수교거부정책 | 제곱근의 뜻과 성질 | 화학반응의 규칙 | 화학반응의 규칙 | 주요 활동 | 흥선대원군의 통상수교 거부 정책을 영상을 통해 학습하고 퀴즈 풀기 | 제곱근의 성질 | 일정한 질량비로 결합하는 원소 | 일정한 부피비가 성립하는 기체반응 | 참고 자료 | 영상, 퀴즈 | 영상, 퀴즈 | [영상] [학습지] | [영상]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 위두랑 과제방 | 위두랑 과제방 | 3교시 10:50 ~ 11:35 | 교과 | 체육 | 정보 | 국어 (1~5반, 6반) | 수학 (1~3반, 4~6반) | 단원 | 오리엔테이션 | 정보사회의 직업과 진로 | 문학과 소통 | 제곱근의 뜻과 성질 | 주요 활동 | 운동의 필요성 | 미래 사회에 사라지거나 새롭게 나타날 직업들에 대해 예측해보고 나의 직업 가치관을 검사해봄 | 시 ‘꽃’ -학습활동 1 | 제곱근의 대소관계 | 참고 자료 | [학습지], [영상] | [영상], [학습지], [커리어넷 직업 가치관 검사] | [PPT] | 영상, 퀴즈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네이버 폼으로 검사 결과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 4교시 11:45 ~ 12:30 | 교과 | 영어 (1~4반, 5~6반) | 국어 (1~5반, 6반) | | 기가 | 사회 | 단원 | 1단원 | 문학과 소통 | 변화하는 가족 | 인권침해와 구제 | 주요 활동 | 1단원 어휘 학습 및 복습 | 시 ‘꽃’ -감상 및 내용 학습 | 다양한 가족 형태 | 과제방에 제시된 형성평가 문제 풀고 제출 | 참고 자료 | 단어 PPT, 영상 | [영상], [PPT] | [영상] [PPT] |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5교시 13:30 ~ 14:15 | 교과 | 과학 | 기가 | 영어 (1~4반, 5~6반) | 미술 | 단원 | 물질 변화와 화학반응식 | 변화하는 가족 | 1단원 | 미술을 즐기다 | 주요 활동 | 화학 반응을 나타내는 화학반응식(2) | 가족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행동과 가족 구조의 변화 | 문법2. 접속사 although | 평면으로 표현하기 :단색으로 표현하기1 | 참고 자료 | [영상] [학습지] | [영상] [PPT] | 학습지, 영상 | [PDF파일], [동영상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방 | 위두랑 과제방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6교시 14:25 ~ 15:10 | 교과 | 국어 (1~5반, 6반) | 영어 (1~4반, 5~6반) | 음악 (1~4반, 5~6반) | 미술 | 단원 | 문학과 소통 | 1단원 | 음악이론, 서양음악 | 미술을 즐기다 | 주요 활동 | ‘심미적 체험’ 개념 이해 | 문법1. 관계대명사 what | 서양음악사의 개요 | 평면으로 표현하기 :단색으로 표현하기2 | 참고 자료 | [영상] | 학습지, 영상 | 영상, 학습지 | [PDF파일], [동영상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종례 15:20 ~ 15:30 | 학급 클래스(출석 체크, 전달사항 확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