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학년 4월 2주차 주간 학습 계획 〉 1. 학습내용, 학습방법 및 과제는 각 교과의 위두랑 클래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1학년의 온라인 개학은 2020.4.16.(목)입니다. 3. 온라인 개학 이전까지는 학습 계획에 맞게 자기주도적 학습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교과명을 클릭하면 각 교과의 위두랑 클래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구분 | 4.6.(월) | 4.7.(화) | 4.8.(수) | 4.9.(목) | 4.10.(금) | 조회 08:30 ~ 09:00 | 학급 클래스(출석 체크, 전달사항 확인) | 1교시 09:00 ~ 09:45 | 교과 | 영어 | 한문 | 과학 | 진탐 | 체육 | 단원 | You and Me | 반갑다 한문 | | 자아이해 | 건강 | 주요 활동 | ABC Song 인칭대명사 Song 듣고 댓글달기 | 한문을 배우는 의미를 생각해보기 | 교과서 훑어보고 퀴즈 풀기 | 진로에 대한 이해 및 자아탐색 | 청소년 체조 | 참고 자료 | [Youtube 링크] | [학습지], [교과서], [PPT] | 교과서 | [교사수업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a-3O6_OoPkQ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영상 시청 후 청소년 체조를 직접 수행하는 모습을 촬영 및 위두랑 과제방에 업로드 | 2교시 09:55 ~ 10:40 | 교과 | 과학 | 수학 (1~4반, 5~7반) | 주제(영어) | 사회 (1~4반, 5~6반, 7반) | 기가 (1~6반, 7반) | 단원 | | 소인수분해 | You and Me | 내가 사는 세계 | 청소년기의 발달 | 주요 활동 | 교과서 훑어보고 퀴즈 풀기 | 왜 수학을 공부하는가 생각해보기 | 영어 숨은그림 찾고 기본단어 익히기 | 내가 관심 있어 하는 국가와 관련된 자료조사 및 정리하기 | 감정카드를 활용한 나의 감정 알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 [영상] | [숨은그림 학습지] | [학습지], [교과서] | [활동지], [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3교시 10:50 ~ 11:35 | 교과 | 국어 (1~4반, 5~7반) | 사회 (1~4반, 5~6반, 7반) | 국어 (1~4반, 5~7반) | 과학 | 한문 | 단원 | 자기 소개하기 | 내가 사는 세계 | 노래 가사의 의미 | | 반갑다 한문 | 주요 활동 | 삼행시를 이용한 개성 있는 자기 소개하기 | 내가 조사한 국가와 관련된 홍보 포스터 제작하기 | 노래 가사를 통한 비유적 표현 생각하기 | 교과서 훑어보고 퀴즈 풀기 | 한자 부수의 개념 이해하기 | 참고 자료 | 〔학습안내 예시〕 | [학습지], [교과서] | 〔과제방 학습자료〕 | 교과서 | [학습지], [교과서PDF], [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소식’ 댓글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4교시 11:45 ~ 12:30 | 교과 | 체육 | 영어 | 사회 (1~4반, 5~6반, 7반) | 국어 (1~4반, 5~7반) | 수학 (1~4반, 5~7반) | 단원 | 안전 | You and Me | 내가 사는 세계 | 시 제목 유추하기 | 소인수분해 | 주요 활동 | 스포츠 안전사고 예방 및 유형별 대처방법 | K-POP에 나온 영어단어 찾아보기 | 내가 조사한 국가와 관련된 홍보 포스터 제작하기 | 시 내용을 통해 제목 맞추기 | 소수의 성질 이해하기 | 참고 자료 | https://www.youtube.com/watch?v=4tYuR00LaiQ | [Youtube 링크] | [학습지], [교과서] | 〔과제방 학습자료〕 | [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영상 시청 후 안전한 체육 수업을 위한 다짐을 위두랑 과제방에 업로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5교시 13:30 ~ 14:15 | 교과 | 미술 (1~4반, 5~7반) | 기가 (1~6반, 7반) | 수학 (1~4반, 5~7반) | 주제(수학) (1~2반, 3~7반) | 국어 (1~4반, 5~7반) | 단원 | 생각이 피어나다 | 청소년기의 발달 | 소인수분해 | 수학자와 수학이야기 | 시 내용 유추하기 | 주요 활동 | 조형 요소와 원리의 탐색 이해하기 | ‘내가 생각하는 나’그리기 | 소수의 특징 이해하기 | 에라토스테네스 | 시 내용 빈 칸 채우기 | 참고 자료 | [학습지], [PDF파일] [동영상 자료], [ebook] | [학습지] | [영상] | [ebook] | 〔과제방 학습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6교시 14:25 ~ 15:10 | 교과 | 미술 (1~4반, 5~7반) | 체육 | 도덕 (1~5반, 6~7반) | 기가 (1~6반, 7반) | 도덕 (1~5반, 6~7반) | 단원 | 생각이 피어나다 | 건강 | 도덕적인 삶 | 청소년기의 발달 | 도덕적인 삶 | 주요 활동 | 조형 요소와 원리 탐색 조사하기 | 청소년 체조 | 사람을 사람답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탐구 | ‘나의 장점은?’ 장점 트리 만들기 | 도덕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생각해 보기 | 참고 자료 | [학습지], [PDF파일] [동영상 자료], [ebook] | https://www.youtube.com/watch?v=a-3O6_OoPkQ | [학습지] | [활동지] |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영상 시청 후 청소년 체조를 직접 수행하는 모습을 촬영 및 위두랑 과제방에 업로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위두랑 과제방 제출 | 종례 15:20 ~ 15:30 | 학급 클래스(출석 체크, 전달사항 확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