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자랑거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베리타스알파] '선린회', 모범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작성자 제천디지털전자고 등록일 18.11.05 조회수 283
첨부파일

충북 제천디지털전자고 교직원장학모임
'선린회', 모범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 나동욱 기자 / 승인 2018.11.02. 18:04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충북교육청은 제천디지털전자고 교직원장학회 '선린회'가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을 맞아 10명의 모범적인 학생들을 선발해 2일 교장실에서 총 20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지급했다고 이날 밝혔다. 선발된 10명의 학생들은 담임교사와 해당 부서의 추천으로 선발됐다.
제천디지털전자고 친목회장 겸 선린회장인 김승수 교사는 "요즘처럼 경기가 어렵고, 점차 각박해지는 현실 속에서도 오랜 전통으로 자리매김한 우리 학교 교직원장학회 '선린회'의 제자사랑이 20년째 전통처럼 명맥을 유지해 오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고도 뜻깊다"며 "비록 적은 액수이긴 하나, 이와 같은 온정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다소나마 위로와 힘이 돼, 장차 학생들이 올바른 길로 정진하는 기회로 삼아 더불어 사는 삶의 소중함과 따뜻한 품성을 모두 지닌 학생으로 성장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교직원장학회 모임인 '선린회'는 1999년 뜻있는 교직원들로 자체 결성된 이래 올해로 20년째를 맞고 있다. 기금은 전체 교직원들이 매달 월급에서 일정액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조성됐으며, 매년 학업에 성실한 학생들을 발굴해 돕고 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동욱 기자  moai@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글 [불교공뉴스] 제천디지털전자고, 찾아오는 청소년 뮤지컬 관람
다음글 [동양일보] 2018 솔라 페스티벌 대회 입상자 및 유공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