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신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I.D.O.L 프로그램 구안 및 적용(5학년)
작성자 김희정 등록일 24.10.16 조회수 4
첨부파일

[주제선정이유]

 

학생의 잠재적 재능을 발견하기 위해서 학생의 지, , 의 발달 수준에 맞는 도전적인 탐구 과제를 제시하여야 하는 것은 많은 연구 결과가 뒷받침해 준다. 그리고, 영재교육을 통한 모든 학생의 재능 발견 및 계발은 평등성을 바탕으로 수월성 발견 및 계발로 이어져야 하므로, ‘탐구학습을 위한 도전적인 과제를 제공하여야 한다.

5학년 학생들은 상호 의사소통 및 정보 활용을 통한 문제해결이 가능한 시기이다. 단순 암기 위주의 지식습득이 아닌, 공동체 탐구를 통해 조선 시대의 다양한 사람이 되어보는 뻔뻔한 경험을 통해 그들의 삶을 즐겁게(fun) 체험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도록 돕고자 한다.

이전글 2024. 충청북도교육청지정 영재교육 연구학교 일반화자료(1)
다음글 I.D.O.L 프로그램 구안 및 적용(2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