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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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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천상신초등학교 교육행정 서비스헌장


 우리 진천상신초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나눔 미래상신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 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2.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3.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 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4.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5.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i. 교육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 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 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 수업 중 제외)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대기 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벨소리가 3번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반드시 메모로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처리 우리의 자세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전화 또는 문자메세지로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 처리기한이 7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처리결과 회신에 앞서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e-mail), 문자메세지 등으로 고객께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시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주소 : (우편번호: 27872 ) ,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면 대월로 107


― 인터넷 : http://school.cbe.go.kr/jcsangsin-e


【 인터넷 실행 → 인터넷 주소창에 http://school.cbe.go.kr/jcsangsin-e 입력후 엔터 → 학교 홈페이지 접속(로그인) → 게시판 이용 】


fax : 043-533-1609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업 무 내 용

대표전화

교장실

○ 학교운영 전반

536-1607

교무실

○ 학생 및 교육에 관한 상담 등

536-7795

행정실

○ 각종 제증명 발급 등 행정관련 사항

536-7382

급식소

○ 학교급식 운영에 관한 사항

536-7383


 . 분야별 교육서비스 이행기준

 

교 무 부


□ 학교교육활동 안내


○ 어린이신문을 연1회 이상 발간하고, 학교소식을 학교홈페이지에 탑재하는 등 학교교육활동을 수시로 안내하고 홍보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학교교육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특기적성교육 및 1 1특색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특기개발 기회제공으로 우수 인재육성에 기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고객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여 학부모,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도모하겠습니다.


□ 학교보건관리


○ 학생 신체검사 및 건강검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이상자는 필요한 경우 상담과 치료안내 등을 통해 학생 건강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 먹는물 저장탱크(저수조) 청소를 연 2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겠습니다.


행 정 실


□ 교육재정의 효율적 운영


○ 학교회계 예·결산 내용을 학교 홈페이지 및 가정통신문을 통해 공개함으로서 교육수요자에게서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겠습니다.


3(투명성, 신뢰성, 경제성) 3(예산절감, 업무경감, 민원발생 감소)회계제도의 취지에 부합하는 교육행정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 청렴계약제 시행


○ 우리 학교는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업무를 추진하여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고자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겠습니다. 이에 우리학교 교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


○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연2회 이상 자체연수를 실시하여 위원의 전문성을 제고하겠습니다.


□ 학교 급식관리


○ 식재료 검수를 매일 철저히 실시하고,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는 등 매월 1회 이상 학부모 급식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수요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조리종사자 및 식재료 납품업체 직원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위생교육을 강화하여 식중독 등 위생사고 방지를 위한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매월 1 haccp 학교자체점검을 실시하고 학부모 학교급식 위생점검을 연2회 종합적으로 실시하여 식품위생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급식선호도조사를 통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급식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시정 및 보상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해당 교직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신분상의 조치와 함께 관련 교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는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사과와 함께 도서 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소식지(게시판)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학부모님께서(민원인) 협조해 주실 사항

 

진천상신초등학교 교직원은 학교교육행정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교육행정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043-536-7795)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부모님께서 선생님과 상담을 원할 경우 가급적 수업이 없는 오후에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