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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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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명초등학교 교육서비스헌장

우리 동명초등학교 교직원은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친절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새롭게 인식하고 질높은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님과 지역 사회 주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과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 ・ 신속 ・ 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이행표준」을 실천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것을 약속드립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교육행정서비스 이행표준" 을 설정하여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Ⅰ. 학교행정 서비스 이행표준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편리하도록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민원인)께는 다른 업무중(수업 중 제외)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

- 전화는 친절하게 응대하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대기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처리 우리의 자세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편, 불친절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참여 및 의견제시

  • ㆍ 주 소 : (우편번호 : 390-130), 충북 제천시 원뜰로 35 (천남동 9-45번지) 동명초등학교
  • ㆍ 인 터 넷 : http://www.jcdm.es.kr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대표전화
교장실 043-642-2320
행정실 043-644-2321
교무실 043-642-2321
급식소 043-643-2322
Ⅱ. 분야별 교육서비스 이행기준
교무부
○ 학교교육활동안내
-학교교육계획 및 학교요람 학교신문을 연1회 이상 발간하여 학교홈페이지에 탑재하는등 학교교육활동을 수시로 안내하고 홍보하여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교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습부진요인에 대한 학부모와의 상담을 수시로 하겠습니다.
- 특기적성교육과 연계한 방과후 학교 운영을 위하여 힘쓰겠습니다.
- 홈페이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학부모(민원인)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수정 보완하여 유기적인 관계를 도모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보건관리
- 보건,위생 및 흡연예방등 약물에 대한 정확하고 풍부한 지식을 제공하여 학생 개개인의 태도와 습관을 변화시켜 건강하고 명랑한 생활을 영위할수 있도록 지도 하겠습니다.
- 학생 신체검사 및 건강검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이상자는 필요한 경우 상담과 치료안내 등을 통해 학생 건강증진을 도모 하겠습니다.
- 전염병 예방교육 및 면역증강, 환경위생 개선, 전염병 발생시 신속한 원인차단(등교증지, 임시휴업, 방역등)으로 학생 건강유지 증진 도모에 노력하겠습니다.
행정실
○ 교육재정의 효율적 운영
- 학교회계의 예・결산 내용을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회계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 하겠습니다.
- 입찰, 계약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관련 법률에 의할 것이나 견적입찰등을 가급적 시행하여 다수인에게 참가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 청렴계약제 시행
-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신뢰성 확보를 위한 계약업무를 추진하기 위해서 우리 학교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Ⅱ. 시정 및 보상조치
○ 민원인께서 우리학교 교직원의 잘못으로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교통비 명목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조사후 민원인에게 그 결과를 즉시 통보해 드리고, 실수나 착오로 민원처리가 잘못된 경우 교직원으로 하여금 사과는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와 중간처리상황을 통보하지 않은 경우
- 사실 확인 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의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Ⅳ.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Ⅴ. 민원인이 협조해 주실 사항

동명초등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644-2321)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