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이용안내
작성자 이선아 등록일 19.04.04 조회수 67

❉ 도서관 홈페이지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이용 안내 ❉

학생들이 학교도서관(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독서하고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감상문쓰기,독서퀴즈,감상화,일기쓰기,편지쓰기,동시쓰기,개요짜기,인터뷰,생각키우기 등의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 학교도서관 홈페이지 주소
- 인터넷 주소창에 바로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주소  : http://reading.cbe.go.kr>
- 또는, 화산초등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이버도서관 내 디지털도서관에 사이트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이란 무엇인가요?
 학교의 독서교육과 학생들의 다양한 독후활동을 온라인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교과부에서 개발한 독서교육시스템입니다. 학생들은 이 시스템을 통하여 교과연계도서, 독서퀴즈개발도서, 회원등록도서, 우리학교추천도서 메뉴 선택 후 독서퀴즈, 감상문, 편지쓰기, 동시쓰기 등의 활동을 할 수 있고, 독후활동을 관리하여 포트폴리오 작성, 개인.학급 문집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서 활동한 학생 독후활동 내용은 상급 학교로 진학 시에도 지속적으로 유지.관리 됩니다.



⌾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http://reading.cbe.go.kr 접속 → 회원가입 클릭 후 약관 동의 체크→ 학부모 및 학생 회원가입→ 본인이 사용할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 √ 표시부분 내용 입력→ 등록 


 ※ DLS아이디와 DLS비밀번호는 무엇인가요?
 도서관에서 발급하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입니다. 회원가입 시 본인 인증을 위해 반드시 입력해야 것으로 학교도서관으로 문의하세요.
   

⌾ 홈페이지를 통해 무엇을 할 수 있나요? (모든 메뉴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1. 도서 검색 : 우리 학교 도서관 소장도서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2. 독후활동하기 : 감상문 쓰기, 독서퀴즈, 추천도서, 골든벨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3. 독서력쑥쑥 : 나의문집, 가족문집, 독서쿠폰, 독서능력진단, 성격진단독서치료, 독서기초능력 게임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DLS 전자책 : 전자도서(e-book) 및 온라인 콘텐츠(독서교육, 컴퓨터/IT 자격증 등)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19. 세계 책의 날 기념 독서행사
다음글 2019. 화산도서관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