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 육 명 | 활 동 내 용 |
참여와 소통을 통한 자기주도적 배움 실천 | ■ 배움 중심 수업을 위한 역량 키우기 - ‘여는 주간’운영을 통한 바른 학습 태도 기르기 ■ 배움나눔터를 활용한 성찰적 수업 나눔 실천 - (교사) 수업장면 점검을 통한 자발적 동기 강화 - (학생) 배움 중심 수업 진행 강화 ■ 수업 협력 및 나눔의 학교 문화 조성 - 교사 간 협력을 통한 교육의 질 향상 - 전문적 학습공동체 자율적 참여 |
감성을 키우는 문화·예술활동으로 행복한 학교생활 추구 | ■ 1인 3악기 연주기능 익히기 -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활용 - 1~2학년(실로폰), 3~4학년(우쿨렐레), 5~6학년(기타) ■ 학생 동아리 활동 전개 - 밴드동아리, 독서동아리: 주 1회 동아리 활동 전개 ■ 학교문화예술교육 -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한 국악 수업 전개 ■ 화산꿈나무잔치를 통한 발표 기회 제공 |
체험중심의 SW 교육을 통한 창의적인 상상력 신장 | ■ 정규 교과 및 창의적 체험 활동과 연계한 SW교육 실시 - 언플러그드 교육 및 드론, 코딩 로봇을 통한 체험 중심의 SW교육 운영 ■ SW교육 관련 행사 추진 - ‘화산 코딩축제’ 운영 - ‘정보의 날’과 연계한 SW체험 행사 운영 ■ SW동아리 운영 |
교 육 명 | 활 동 내 용 |
따뜻한 품성 함양으로 학교폭력 Zero화 | ■ ‘여는 주간’ 운영으로 친구 이해하기 ■ ‘우정의 콩깍지’ 행사실시 - 우정의 글쓰기(책갈피, 엽서, 편지) - 우정 사진 찍기 및 우정 놀이하기(4월, 8월) ■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
다양한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실력UP! 자신감UP! | ■ 맞춤형 지원을 위한 학습 지원팀 구성 및 운영 ■ 현장 중심의 두드림학교 환경 조성 ■ 학습이력관리시스템 구축 및 학습이력관리카드 작성·관리 ■ 맞춤형 학력향상 프로그램 운영 ■ 맞춤형 동기강화 프로그램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