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방과후 책 읽어주기 독서프로그램 참가 신청서 알림
작성자 김정은 등록일 16.03.29 조회수 117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봄을 재촉하는 꽃샘추위 위세도 물러가고, 학생들도 학부모님들도 마음 설레는 따스한 햇살에 꽃향기가 가득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본교 화산도서관에서는 어린이들의 재미있는 책읽기 활동을 위해 제천 책 읽는 어른모임에서 주관하는 ‘동화동무씨동무’ 독서프로그램 활동에 참가하고자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 스스로 책을 선택해서 읽는 경험은 자발적이며 적극적인 독서태도를 함양하며, 책 속 이야기에 흠뻑 빠져 보는 경험을 통해 독서력 향상을 목적으로 합니다. 아이들에게 책을 감상할 충분한 시간을 마련하는 데서부터 독서교육은 시작합니다.

그 취지와 함께 ‘동화동무씨동무’는 어린이 책을 즐겨 읽는 어른이 우수한 국내 동화를 읽어주며 어린이들과 감상하는 모임으로 어린이도서연구회가 운영을 지원하고 있는 독서프로그램입니다. 그리하여 본교 화산도서관에서는 학생들의 즐거운 독서활동 경험하고자 다음과 같은 방과 후 독서프로그램을 열어보고자 합니다.

■ 어떤 책을 읽나요?

어린이들 스스로 읽을 책을 고릅니다. 어린이도서연구회가 가려 뽑은 동화 중에서 책 표지를 보고 전문가가 쓴 소개글도 보고 친구들 이야기도 들어보며 고릅니다.

■ 어떻게 읽나요?

숙제로 책을 읽어오지 않고, 모임시간에 선생님이 읽어주는 소리를 들으며 귀로 감상합니다.

■ 읽고 나서 어떻게 하나요?

읽으면서, 또 읽고 난 후 느낀 점을 자유롭게 이야기 나눕니다.

친구의 생각을 자기 느낌과 견주어 보면서 책 읽는 눈이 넓어집니다.

■ 모임시간과 장소 안내 : 4월20일부터 7월 여름방학전까지, 매주 수요일 3시부터~40분간, (무료)

10명내외, 화산도서관 1층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들은 아래 신청서를 31일(목)까지 제출바랍니다. (선착순)

이전글 [원본이동됨]2016. 세계 책의 날 도서관 행사 실시
다음글 1학년 교과서 수록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