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화산소식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모형 휠체어 만들기 대회
작성자 화산초 등록일 19.04.19 조회수 200

  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417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형휠체어 만들기 대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제천장애인복지관에서공감과 배려를 주제로 장애를 편견없이 바라보고 장애가 있는 친구의 어려움을 이해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가짐과 태도를 함양하기 위해 장애이해교육과 모형휠체어 만들기 대회로 진행하였다.

23팀으로 구성된 학생들은 사랑과 배려, 따뜻한 마음, 나눔, 공감 등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이 듬뿍 담겨있는 팀명을 정하고 다양한 공예 재료를 활용하여 창의적이면서도 장애로 인한 불편함을 덜 수 있는 모형휠체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희망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날개를 단 모형휠체어를 만든 캡틴마블팀이 최우수 작품에 선정되었으며 제천장애인복지관에서 준비한 상장과 상품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장애가 있는 반 친구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좋은 친구가 되고 싶다고 활동 소감을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공감과 배려를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우리 사회에서 장애로 인한 불편이 없어지길 기대한다.”고 교육진행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2019.우유급식 우수학교 선정
다음글 안전관리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