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간중학교 로고이미지

자유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스트레스 풀리는 식품과 해소법 일상생활 속의 지혜
작성자 황간중 등록일 15.04.20 조회수 243

일상생활 속에서 어디서나 구할 수 있고 스트레스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초콜릿 중에서도 다크 초콜릿

스위스에서 한 연구진 팀원들이 다크 초콜릿을 가지고 연구했던 논문을 살펴보면, 다크 초콜릿은 매일 조금씩 섭취하면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어느정도 감소되어 기분이 좋아진다는 연구 결과 나왔었습니다.

또한 다크 초콜릿 안에 몸에 좋은 황산화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심장병에 혈압에 매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그러나, 주의 할 부분은 아무래도 초콜릿은 대부분의 당분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과도하게 섭취면 금물 이므로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견과류

견과류에서는 대표적으로'호두' 가 있습니다. 호두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비타민E,리놀렌산 성분 등이 있어 혈압을 낮추고 오메가3 라는 성분으로 사람의 우울증을 감소시켜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호두의 다른 효과인 탈모방지 효과와 노폐물 배출 및 치매예방에 많은 도움이 주므로 간식으로 조금씩 섭취하면 좋습니다.

품위 있어 분위기 내보일 수 있는 와인!

와인을 마시면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뛰어나 사람의 긴장감을 완화 시켜준다는 작용 때문에 스트레스에 도움이 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과일, 채소, 녹차, 요구르트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과일, 채소, 녹차, 요구르트는 스트레스에 도움이 되는거 알고 계셨나요?

채소중에는 대표적으로 고구마! 고구마는 남녀 노소 연령층을 무시하고 모두가 좋아하는 국민 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구마의 단맛!

이런 고구마에 카로티노이드라는 낙관적인 생각을 증진시켜주는 영양소가 들어가 있어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과일에서는 대표적으로 사과! 사과는 잘 알려진 치매와 변비 암예방 피부미용 등 향산화 성분으로 인해 질병을 예방해주고, 스트레스를 완화 시켜주는데 꾀나 도움이 되는 과일 입니다. 집에서 흔히 평소에 식후 디저트로 먹기 간편하니 디저트로 이용하는게 좋겠네요.

​​그리고 저지방 요구르트. 저지방 요구르트는 단백질, 칼슘이 풍부해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힘들더라도 긍정적인 마인드로 생활해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이전글 4월은 '과학의 달' 과학의 날 유래
다음글 청소년 음주, 흡연 예방 웹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