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신청 안내 |
|||||
---|---|---|---|---|---|
작성자 | *** | 등록일 | 18.05.16 | 조회수 | 66 |
첨부파일 |
|
||||
교육제증명 발급 방법 1. 교육기관 방문 나) 어디서나교육민원처리제: 나이스(NEIS)에서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해당 기관으로 모사전송(FAX) 민원을 신청하여 발급 ※ 교육기관(학교, 교육청) ↔ 교육기관(학교, 교육청) 2. 온라인 신청 및 타 기관 방문 가. 홈에듀 민원서비스: 홈에듀(www.neis.go.kr)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은행용 등)로 본인 확인 후, 온라인 또는 우편으로 각종 제증명 발급 나. 민원24: 정부민원포털민원24(www.minwon.go.kr)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은행용 등) 본인확인 후, 온라인으로 제증명 발급 다. 무인민원발급기: 주민센터 및 대형마트 등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여 민원인 지문 인식으로 본인 확인 후, 제증명 발급 라. 어디서나민원처리제: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다른 행정기관 등을 이용한 민원신청서 작성 후 교육기관에 모사전송(FAX) 민원을 신청하여 발급 마. 우체국방문: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 후 구비서류를 증명기관으로 우송, 민원처리 기간이 7~10일 정도 소요됨 3. 민원신청시 구비서류 가. 본인 방문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청소년증, 여권 등) 나. 대리인 방문시: 위임장 및 대리인(피위임자)의 신분증, 이해관계증명서 ※ 대리인이 가족일 경우 위임장 대신 가족관계가 나타나는 등본이나 건강보험증, 가족관계증명서 등으로 확인 |
이전글 | 2018학년도 학산중고등학교 도서실 새책구입 목록 |
---|---|
다음글 | (고) 밴드동아리 외부강사 채용 공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