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운위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Re:9]
작성자 교동초 등록일 09.03.25 조회수 200
아이들의 교육을 진심으로 걱정하며 어렵게 올린 학부모님의 글 잘 읽었습니다.
우선 시험지 채점 문제로 걱정을 끼쳐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어제 학부형님의 글을 읽고 교장실에서 학년부장회의를 열어 대책을 논의하였으며, 오늘 아침 전 직원회의를 열어 앞으로 아이들과 같이 채점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로 하였습니다.
아울러 이 번 기회를 통해서 다시 한 번 말씀드릴 것은, 우리 학교에서 일년에 네 번 치르는 성취도 평가는 말 그대로 아이들의 학업성취도를 재고해 보는 기회일 뿐 아이들의 성적 산출 자료로는 쓰이지 않습니다. 다만 각 반에서 담임 선생님이 수업한 것이 어느 정도 아이들에게 투입되었는지 알아보는 것이며, 부족한 부분은 더 보충하며 앞으로 담임 선생님의 수업 방향과 내용, 속도를 조절하는 데 큰 목적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아이들에게 시험을 공고하는 것은 요즘 아이들의 학력저하를 우려하여, 아이들에게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기 위한 것입니다.
이 점 널리 양해해 주시고 앞으로의 시험에 대해서는 아이들끼리 서로 바꾸어 채점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리고 5번의 글에 대해서는 어제서야 운영위원회 홈페이지를 열어보았기 때문에 진즉 답변을 드리지 못하였습니다. 이 점도 아울러 사과드립니다.
학교를 많이 사랑하시는 학부형님들의 글 감사합니다.
이전글 망설이다 망설이다 글 올립니다....
다음글 학교를 믿고 도웁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