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명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사이버독후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나는 대한민국 우주인이다' 라는 책을 읽고
작성자 이인성 등록일 10.04.28 조회수 201
우주인하면 떠오르는 것은 로켓이 떠오르죠. 이 책은 바로 그 우주에 대한, 우주인이 되기 위한, 우주인은 로켓을 타고 무엇을 하는 지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시작은 이렇습니다. 어느 한 과학 전문 잡지 '과학동아'의 신입 안형준기자가 이 이야기를 쓰는데, 우주 시대를 맞아 우주에 대해 쓰고 있었습니다. 그 때 우리나라 최초의 우주인 선발 대회를 열었고, 그 기자는 참가하여 우주로 가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할 수 없이 시험을 보고 시험을 봐도 전화로는 취재해오라는 것 뿐이였습니다. 그렇게 취재하며 시험을 본 지 오래 되었고, 3만 6000명이였던 참가인 수는 30명으로 줄었습니다. 물론 안형준기자는 포함 되었죠.3만 6000에서 30으로 줄ㅆ으니 엄청 힘들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때까지 시험을 보는 사람들의 소연을 들었습니다. 안타깝게 불참가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그리고 조금 슬ㅇ픈 소연도 있었습니다. 그 것은 신체 검사를 할 때 임신을 하였다는 것을 알게 된 어느 한 여자는 임신 한 줄도 몰랐습니다. 그런데 다음 검사는 X선 검사였습니다.아기에겐 해가 될 수 있으니 우주인의 꿈을 포기해야 했습니다.10명을 뽑을 때 안형준기자는 탈락하였습니다. 그래도 취재는 하겠다고 하여서 최후의 2인 고산형과 이소연누나만 남을 때까지 계속 취재를 하였습니다. 물 속에서의 시험, 폭설 버티기(며칠)등등... 러시아어도 익히고, 많은 것을 하였을 때 고산형이 탑승우주인이였습니다. 이소연누나는 예비우주인이였습니다. 탑승우주인은 우주선에 탑승할 것인 우주인이고, 예비우주인은 탑승우주인이 아프거나 갑자기 갈 수 없게 되었을 때 예비우주인이 가는 것입니다. 그래도 여러 테스트는 같이 받습니다. 하지만 고산형은 테스트때 설명을 받던 것을 가져가서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줬습니다. 그 일이 고산형을 예비우주인으로, 이소연누나를 탑승우주인으로 바꾼 일입니다.이렇게 되어 다른 무중력훈련도 받고 하여 소유즈 우주선에 탑승한 사람은 이소연누나였다.

 앞으로도 제 2의 우주인도 있을 것 입니다. 더욱 공부하여 모두다 이렇게 성공할수 있도록 합시다.

이전글 링컨을 읽고..<5학년 1반 박규리>
다음글 개미의 생활 이라는 책을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