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북중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미래에 하고 싶은 일을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학교!

차세대 미래의 주역이 될 여성교육의 場

다름을 존중하는 함께 행복한 학교


창의적이고 함께 살 줄 아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학교경영을 하겠습니다. 


  미래를 주도적으로 다양하게 살아갈 아이들을 위하여 우리 학교는 개별맞춤으로성장 스토리가 다양하고 풍부한 교육과정을 준비하고, 우리 선생님들은 좋은 수업을 위해 협력과 나눔을 실천하는 용기 있는 교사가 되어, 경쟁보다 함께 성장하는 것을 더 많이 가르치는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협력하며 배우고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개척하는 학생이 되고 우리 지역사회는 아이들의 입학 이후의 배움과 성장을 중시할 수 있도록‘다름을 존중하는 함께 행복한 육’을 이루기 위하여 저의 모든 정성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다양한 꿈을 가진 학생들이 아름답게 꽃을 피워 다시 마을을 품을 수 있도록, 글로벌 인재를 키우는 지역사회의 명품학교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학생들은 저마다의 색깔과 모양이 다 다릅니다. 그러나 다 달라서 조화를 이루며 어우러질 때 학교는 아름답습니다. 모두가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도전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다 다른 우리 아이들의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는 교육 여건을 조성하고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그들이 타고 난 소질과 능력을 무한 실현할 수 있도록 힘껏 지원하겠습니다.


  마을은 아이를 품고 아이가 자라면 마을을 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자라가면서 우리 지역을 품어 지역주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임을 굳게 믿고, 우리 학교를 지역 거점학교로 조성하여 든든한 지역사회학교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괴산북중학교장   박 정 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