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리중학교 로고이미지

학생기자단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우리들의 기술을 책임져주시는 이승재 선생님
작성자 권혁찬 등록일 18.10.09 조회수 88

이승재 선생님은 기술 과목이 포함되어 있는 1학년과 3학년을 책임져 주시는 선생님이다.

필자도 1학년과 올해 3학년 이승재 선생님께 기술을 배우고 있는데, 선생님을 상대로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다.

-학생들을 가르칠 때 마음가짐은 무엇인가요?

뭘 적어주지 갑자기 말하면 생각나니?(웃음) 마음가짐.. 어려운 질문인데.. 뭐 하나라도 가르쳐주고 싶지. 가르쳐주고 싶고, 사회에 나갈 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는 선생님이 되고 싶고, 나가서 국가에서 원하는 인물, 본인이 꿈꾸는 세계를 이룰 수 있도록 보탬이 되는 선생님이 되고 싶어.


_교사가 되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계기? 계기는 뭐.. 선생님이 아이들을 좋아해서 됐어. 아이들을 좋아하고, 선생님 자체가 너희들 기분에 맞춰서 어울릴 수 있는 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게 좋고, 가르치는 게 보람 있어서 선생님이 됐어.


_수업 준비하시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선생님이 기술 선생님이다 보니까 자주 변하는 소식을 접하고, 많은 정보를 찾아서 제공해주는 등 그런 방법으로 수업을 준비해.


_교사 하시면서 좋은 점과 나쁜점은 무엇인가요?

좋은점? 좋은점은 너희들이 잘 되면 좋고, 안되면 나쁜 거지.(웃음) 너희들이 선생님한테 잘 된 상태로 찾아오면 보람이 있어서 좋고. 교사라는 게 그래. 제자들이 꿈을 이루고 행복하게 살면 좋고, 아니면 안타까운거지.

_네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교통사고를 당하셔서 몸이 편찮으신 선생님께서 빨리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이전글 각리올림픽- 이어달리기
다음글 모두의 건강을 지켜준 제16회 대청호 마라톤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