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경중학교 로고이미지

포토앨범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 1학년 1학기 자유학년 주제선택 특강 프로그램
작성자 남운정 등록일 20.07.28 조회수 879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장마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학교를 믿고 교육활동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본교는 7월 20일부터 22일까지 총 3일간에 걸쳐 [자유학년 주제선택 특강 프로그램]"마음에 그린 독서" 라는 제목으로 실시하였습니다.

 

 

일 자

2020.7.20.()

2020.7.21.()

2020.7.22.()

프로그램

관계탐구

세상탐구

나의 행복탐구

운영부서

위클래스

도서실

학년부

협조부서

교과

교과

교과

 

자신을 둘러싼 관계와 세상을 탐구하고 이를 통해 '나의 행복'을 찾을 수 있는 기회였기를 희망합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피드백을 분석한 결과, 세상탐구를 통해 다양한 "작가님들"과의 만남 및 체험활동이 가장 긍정적이었습니다.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작가"로서의 삶과 진로 및 고민 등에 대해 많은 흥미로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관계탐구와 세상탐구 프로그램 사진은 담당 선생님들께서 담담히 올려주셨습니다.

'나의 행복'탐구 사진을 마지막으로 올려드립니다.

 

2학기에는 학생들의 [인권] [디지털리터러시] [환경권]에 관한 교육을 기획 중에 있습니다.

[인권]교육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 및 자기 주도적 삶에 관한 청사진을 그릴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디지털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온라인 기자재 사용 교육 및 가짜뉴스 가려내기 등 비판적 사고력을 함양코자 합니다.

마지막 [환경권]교육을 통해 우리 스스로가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누릴 권리가 있으며, 우리 후손들 또한 그런 권리가 있으므로 자연을 지키기 위한 우리의 의무, 환경 보전 관련 진로 탐색 등을 고민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그 외에도 학부모님들께서 자녀분들의 장래와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함께 고민하고 조금이라도 학교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코자 합니다. 언제든지 주저없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다가올 무더위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우리 학생들의 안전과 행복한 미래를 위해 가정에서 중심을 잡고 지지와 응원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글 [KBS 충북 뉴스 영상]집중취재 : 학교 심리방역 편 , 가경중 보도
다음글 자유학기 독서심화프로그램 5.내 인생의 책+꽂이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