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디지털교과서오류신고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지금까지 발견된 여러가지 문제들
작성자 박태규 등록일 09.07.16 조회수 216

1. 컨텐츠 서버와 TPC간의 연동 문제

   컨텐츠서버와 TPC간의 TSN업데이터가 실행이 되지 않아 TPC의 TSN업데이트는 아직 한번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컨텐츠 서버에서는 TSN업데이트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KERIS의 서버와의 연동도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2. 학생용 TPC의 문제

   학생용 TPC의 부팅속도가 느린 것들이 있다. 수업 전에 계속 켜 놓고 사용하기가 어려워 부팅을 하루에 2~3차례 하는 경우도 있는데 부팅 속도가 느린 것에 대한 해결이 필요하다. 또한 정상로그인이되지 않는다.  현재는 기본설정만으로 로그인을 한다.

3. 전자칠판의 문제

   전자칠판이 갑자기 터치가 되지 않는 일이 발생한다. USB를 뺐다가 다시 꽂으면 정상이 되는 경우가 있지만 전자칠판의 USB로 인해 컴퓨터 부팅이 되지 않는 경우까지 발생하는 것은 큰 문제라 생각한다.

4. 교사용 원격제어프로그램 (italc) 문제

    로그인 한 학생들에 대해서는 모두 로그인한 사용자 root 로 표시가 되어 교사가 왼쪽의 이름으로 확인을 한다. 오른쪽 학생의 창에서 확인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어야 한다. 학생제어뿐만 아니라 파일전송 기능이 추가되어야 한다. 아직은 파일 전송 기능이 없다.

5. 디지털교과서 자체의 문제

  학생들의 진도확인이 불가능하다. 학생들이 로그인을 하면 학습한 내용이 어디까지인지 표시가 되어야 하는데 진도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이것은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했을 때 장점인데 진도확인의 기능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한 수학과와 같은 경우는 학생들이 문제 푼 것 중에 현재까지 맞은 것이 몇 개인지 틀린 것이 몇 개인지 다시 풀어서 확인된 것이 몇 개인지 출력이 된다면 복습할 때 유리할 것으로 생각하는데 이런 기능은 없다. 조속히 기능을 추가해서 활용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전글 업데이트 속도가 너무 느려요!!
다음글 리눅스 환경에서 사이버가정학습 활용에 대한 오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