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디지털교과서오류신고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리눅스 환경에서 사이버가정학습 활용에 대한 오류
작성자 박태규 등록일 09.06.09 조회수 221

리눅스 환경에서 충북교수학습지원센터의 사이버가정학습 활용에 어려움이 있어 문의한 결과 얻은 답입니다.
---------

안녕하십니까 한글과컴퓨터 김성수입니다.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Site를 검토한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오류내용은 리눅스 OS의 오류가 아니라 웹브라우저에서 표현되는 Site의 웹표준(웹접근성)의 문제였습니다.

알려주신 Site를 검토해본 결과 아래와 같은 사항이 확인되었습니다.

오류 사이트 (충북사이버가정학습 http://www.cbedunet.or.kr/cbcyber/main.do) = Bad!!
 => 검사결과 웹접근성이 준수되지 않아 발생한 오류입니다. 아래 웹접근성 검토 페이지를 방문하시고
      HTML, CSS 등 웹표준을 준수하지 않은 오류를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메인페이지만 약 41개)

http://jigsaw.w3.org/css-validator/validator?uri=http%3A%2F%2Fwww.cbedunet.or.kr%2Fcbcyber%2Fmain.do&profile=css21&usermedium=all&warning=1&lang=ko

즉, 해당 Site는 웹표준을 따르지 않고 Wndows의 IE에만 최적화되도록 구현이 된 홈페이지로 리눅스는 물론
오페라, 네스케이프, 파이어폭스 등의 IE와 별도로 사용이 가능한 웹브라우저에서는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해당 Site의 제작업체에서 웹표준을 준수하여 제작을 하였다면 해당 문제는 발생하지 않는 문제로 홈페이지 제작업체에서 수정을 해야되는 부분입니다.

아래는 정상적인 SIte의 예시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bedunet.or.kr

참고예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  = Good!!

http://jigsaw.w3.org/css-validator/validator?uri=http%3A%2F%2Fhome.edus.or.kr%2Findex.html&profile=css21&usermedium=all&warning=1&lang=ko

감사합니다.
김성수 드림.
-------
Keris에서 이 내용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있으며 6월중에 결과를 알려준다고 하였습니다.

리눅스 환경에서도 사이버가정학습이 활용할 수 있어야 사이버가정학습과 디지털교과서를 연계한 학습이 가능하여 본교에서는 꼭 되었으면 하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전글 지금까지 발견된 여러가지 문제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