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여자중학교 로고이미지

자유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경남 항공고 입시 홍보 도우미입니다
작성자 대성여중 등록일 09.04.22 조회수 356

경남항공고등학교 2008학년도 신입생 모집 도우미입니다


  귀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된 것은 2008학년도 신입생 모집 안내를 위해서 입니다.


  본교는 2006년 경남고성 공룡세계엑스포가 열린 경남 고성에 소재하고 있는 경남항공고등학교입니다. 그리고 공립고등학교로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항공분야”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특수목적고등학교입니다.


  현재 전국 120여 중학교 출신자들이 미래의 첨단 산업이라고 일컫는 항공산업분야에 종사할 기술인으로서의 꿈을 키워가고 있으며, 금년에도 항공분야에 관심이 많은 전국에 소재하는 중학교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를 대상으로 참신한 새내기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모집 학과 및 인원: 항공기계과 : 56명(2학급)

                   항공특수설비과:   56명(2학급)

                   항공전자통신과:   56명(2학급) 총 168명

원서접수기간: 2007년 10월 22(월)~25(목) (우편접수도 가능)

면접 및 신체검사: 2007년 11월 5일(월) 09:00부터 수험표 교부

합격자발표: 2007년 11월 9일 (발표예정임)


  본교의 특색은

  첫째. 항공분야 특수목적고등학교로서 수업료 전액을 전교생이 면제를 받고 있으며, 학교운영지원비(현재 분기당 52,870원)만 학생 부담합니다.

  둘째. 4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현대식 시설을 갖춘 기숙사가 준비되어 있어 원거리에서 온 모든 학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기숙사비는 무료이고, 식비 월170,000원 정도, 운영비 월7,000원 임).

  셋째, 1997년 항공분야 특수목적고등학교로 지정되어 2001학년도 첫 졸업생이 배출되었으며 그동안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관련학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조선대 항공우주기계공학과, 건국대 항공우주기계공학과, 세종대 항공우주기계공학과, 한서대 항공관련학과, 충남대 항공우주기계공학부, 홍익대 기계공학관련학과, 인제대 기계공학관련학과, 안동대학교 사범대학, 동아대 기계공학군에, 경희대 기계공학과 , 경상대 항공우주기계공학부, 경북대 전자공학과, 경남대 기계공학관련학과 등의 4년제 항공, 기계 및 전자관련학과의 대학입학과 본교와 학학 연계결연을 맺은 한국폴리텍 항공대학, 인하공업전문대 항공기계과, 항공대학부설 항공교육원 , 한국항공전문학교, 인하항공전문학교 등의 항공관련 대학에 진학하여 항공분야에 대한 원대한 꿈을 키워가고 있습니다(진학율 80% 이상).

  넷째, 항공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한국항공우주산업 등 항공분야 관련 산업체들과 자매결연을 하여 학생들의 취업을 돕고 있습니다.

  다섯째, 한국 폴리텍 항공대학, 연암공업전문대학, 창신대학, 남해전문대학 등 10여개의 대학과 연계교육을 하여 진학을 돕고 있습니다.

  여섯째, 본교는 농어촌 특례 입학 대상 학교이며, 2005학년도부터는 대입수능제도의 변화로 전문계 출신 동일계 3%이내 정원 외 선발 등 본교 졸업생들의 항공 관련 대학 진학의 문이 한층 넓어졌습니다.

  그래서 꿈과 미래를(항공분야) 개척 할 여러 새내기들을 모집하오니 선생님들과 학생 여러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리며 저희 경남항공고등학교 홈페이지

http://www.hanggong.hs.kr/ 로의 방문을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입시 담당교사 메일 ywj6947@dreamwiz.com이나 저에게 연락하여주시면 자세한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이전글 2007학년도 2학기기말고사 시험시간표
다음글 2007청소년자원봉사아카데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