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장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대성여자중학교장 윤영춘
대성여자중학교장 윤영춘
남과 함께하며, 남과 다른,
창의융합형 인재육성

안녕하세요?

대성여자중학교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학교는 일제 강점기 청암 김원근 선생과 석정 김영근 선생 형제분이 교육구국이라는 숭고한 민족애와 교육철학으로 설립한 학교법인 청석학원 산하의 여자 중학교로 1959년 개교한 이래 60여 년 동안 근학·협동·정직을 학교생활목표로 지역 사회의 인재 양성에 힘써 왔습니다.

 

대성여자중학교는 자기주도적 능력을 넘어 주체적 학습능력을 지닌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학생 중심의 창의·융합형 수업을 구현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학생의 내적 성장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는 자유학년제, 방과후, 동아리활동 등의 교육컨텐츠 다양화에 학교의 모든 역량을 동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남과 함께하며, 남과 다른, 창의융합형 미래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이라는 기본 방향을 온전히 실현하고자 전 교직원들이 먼저 학생들의 눈높이에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생들 역시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것이 그 어떤 배움의 과정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조금씩 알아가며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 홈페이지는 모든 교육 구성원에게 열려 있는 소통의 장입니다. 언제든지 자유롭게 방문하시어 학교와 교육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시기 바라며, 자라나는 새싹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속적인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성여자중학교장 윤 영 춘

대성여자중학교 교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