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대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우유 알레르기의 대처 방법을 알아보자.
작성자 노은숙 등록일 17.07.04 조회수 97

안녕하세요 ^^ 식품 알레르기 중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학생이군요!

먼저 우유 알레르기란 우유중의 단백질(락토글로불린, 카제인, 락트 알부민 등)에 매우 민감한 반응을 일으키는 증상입니다!

우유 알레르기는 대부분 복통과 피부증상이 대부분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복통과 피부에 나타나는 증상이 우유 알레르기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지요.

소수의 유아가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데, 우유를 일찍 먹이면 알레르기가 더 많이 발생하고, 대부분 3세 정도가 되면 우유 알레르기는 자연히 사라집니다.

이러한 우유 알레르기의 대처 방법을 알아볼까요?

첫 번째로 알레르기 증상이 보인다면, 병원에 찾아가서 원인을 찾는 것이 우선입니다.

두 번째로는 원인 식품인 우유를 피해야 합니다. 우유가 함유되어 있는 식품에는 생각보다 다양한데요! 피자, 요거트, 푸딩, 초콜렛, 커스타드, 치즈, 분유, 캐러멜, 버터 등의 식품은 제한해야 합니다.

세 번째로는 항상 식품을 먹기 전 라벨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분표시를 확인 한 후, 우유나 전지분유 등 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은 안 먹는 것이 좋겠죠?

만일 성분표시가 기재되어 있지 않고, 의심이 가는 식품인 경우는 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우유를 제한했기 때문에 멸치나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우유 대체식품으로서 충분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글 2017. 9월학교급식 건의사항 식단에 반영합니다
다음글 식품알레르기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