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대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아토피 아이에게 먹이면 좋은 음식에 대해 답변을 드립니다.
작성자 노은숙 등록일 19.07.01 조회수 144

안녕하세요^^ 아토피가 있는 아이에게 어떤 음식을 먹여야 하나요?라는 질문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여전히 알 수 없는 아토피, 현재 우리의 일상을 힘들게 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일단 아토피가 있는 아이들은 우선적으로 자극적이고 화학첨가물이 있는 인스턴트, 고지방식, 찬 음식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면 과자, 아이스크림, 초코릿, 사탕, 젤리, 음료수와 같은 인스턴트를 안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자연에서 덜 가공된 음식과 친해지면서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으로 하는 것이 도움이 되기에 양질의 단백질과 야채, 과일과 같은 자연식을 먹는 것을 가장 추천해 드려요. 특히, 성장기 아이들은 성장발육이 중요하기에 특정식을 고집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으며 다양한 형태의 자연식품을 골고루 먹고 다양한 조리법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토마토, 오이, 양배추 등은 열과 염증을 잡아주는 음식재료입니다. 또한, 미역, 두부,  버섯 등 다양한 식품을 선택하고 성장기 도움을 주는 우수한 단백질섭취를 하며 하루일과중에 주기적을 따뜻한 차를 공급해 수분 섭취를 하는 방법이 좋아요 최근의 계절식으로 자두가 피부염 개선에 도움이 많이 되니 추천해 드리고, 간식을 사서 드실 때는 꼭 성분표를 확인하시고 드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심한 아토피인 경우 피부가 건조할수록 더 간지럼증이 심해져서 수분 섭취가 가장 중요하니 물을 자주 수시로 먹여주시면 건조함이 줄어들 것입니다.

또 과식과 폭식은 아토피에 가장 좋지 않으니 간식을 주실 때에도 적당량 주시는 거 잊지 마시고 되도록 늦은 시간은 피해 제공해 주세요

 

삼시세끼 규칙적인 식사를 하며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식사로 덜 가공된 건강한 음식으로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의 아토피 피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전글 2019. 7,8월 학교급식 건의사항 식단에 추가 반영합니다.
다음글 아토피가 있는 아이에게 어떤 음식을 먹여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