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내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5.1. 제정

우리 청주내곡초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 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와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와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와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 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 수업 중 제외)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연구실(교무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학부모님이 대기 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전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지 않도록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특별한 경우 외에는 2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주 소 : (우편번호 : 28292) 충북 청주시 흥덕구 송화로 214번길 30(송절동)

- 홈페이지 : http://school.cbe.go.kr/cjnaegok-e으로 접속하셔서 참여마당자유게시판

- FAX : (043) 280-5674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업 무 내 용

대표전화

학교장실

학교운영 전반

043-280-5602

교무센터

학생 및 교육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

043-280-5601

행정실

각종 제증명 발급 등 행정관련 사항

043-280-5600

급식소

학교급식 운영에 관한 사항

043-280-5604

유치원

원아 및 교육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

043-280-5603

학교교육활동 안내

학교요람, 학교 신문, 학교 홈페이지에 학교교육활동 사례 등을 안내하고 홍보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행복한 교동교육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특기적성교육 및 본교 특색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영재교육 기회 제공으로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겠습니다.

홈페이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고객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여 학부모,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도모하겠습니다.

학교보건관리

효율적인 보건교육과 건강상담을 통해 자기 건강관리 능력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병리검사를 포함한 신체검사를 실시하여 건강이상자는 필요한 경우 상담과 치료안내 등을 통해 학생 건강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전염병 예방교육 및 면역증강, 환경위생 개선, 전염병 발생시 신속한 인차단 (등교중지, 임시휴업, 방역 등) 으로 학생 건강유지 증진 도모에 노력하겠습니다.

학교 급식관리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 잡힌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도하며, 학교급식이 학생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임을 충분히 홍보하겠습니다.

식재료 검수를 매일 철저히 실시하고,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는 등 매월 1회 이상 학부모 급식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수요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조리종사자 및 식재료 납품업체 직원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위생교육을 강화하여 식중독 등 위생사고 방지를 위한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리종사원에 대한 월1회 이상 위생 및 직무교육(친절도)을 실시하여 급식서비스 개선을 추진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매월 1HACCP 학교자체점검을 실시하고 학부모 학교급식 위생점검을 연2회 종합적으로 실시하여 식품위생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급식선호도조사를 연2회 실시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급식이 되 도록 힘쓰겠습니다.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 각종 제증명을 아래와 같이 신속하게 발급하겠습니다.

민원업무명

처리기간

구비서류

법정

이행목표

졸업(예정)증명서

3시간

20

신분증(본인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등 확인서류(가족의경우)

재학증명서

3시간

20

‘’

제적증명서

3시간

20

‘’

성적증명서

3시간

20

‘’

학교생활기록부사본

3시간

20

‘’

교육비납입증명서

3시간

20

‘’

타기관(.도교육청 및 학교)로의 FAX민원처리는 다소 시간이 지 될 수 있으니, 미리 전화주시면 방문시 즉시 발급해드리겠습니다.

      ○ FAX민원처리신청서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고객께서 미리 작성하신 , FAX(043-280-5674)로 보내주시면 고객께

            서  방문 즉시 교부해 드리겠습니다.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학교회계 예.결산 내용을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 공개함으로써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학교발전기금의 계획서를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집행내역을 공개하겠습니다.

청렴계약제 시행

     우리 학교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업무를 추진하여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고자 청렴계약

   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학교 교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지원업무서비스

     고객인 학부모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교육비가 자동으로 납부되는 스쿨뱅킹 및 신용카드 납부 방법을

    이용하여 수납방법의 효율성을 높이겠습니다.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해당 교직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신분상의 조치와 함께 관련 교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는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의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

    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청주내곡초등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

         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280-5600)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부모님께서 선생님과 상담을 원할 경우 가급적 수업이 없는 오후에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