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동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글숲 독서동아리 체험학습
작성자 문민아 등록일 16.08.16 조회수 365
첨부파일

  여름방학동안 도서실 자율동아리 "글숲" 학생들은  동아리 활동에서 배운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유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책"을 주제로 활동을 나누고자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체험학습은 동아리 학생들이 "책"을 선정하여 관련 독후활동이 들어간 독서수업계획안을 짜고, 체험기관에서 직접 수업지도를 하는 활동으로 14명의 동아리 학생들이 각 1시간씩 3일간 수업을 실시하였다.  장소는 사랑가득한어린이집과 남청주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하였다. 동아리 학생들은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수업 지도를 위해 자발적으로 모임을 가지고 준비에 성실히 임했으며 수업 매개체인 "책"선정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이번 활동을 통해 동아리 학생들은  "교사"라는 직업체험의 기회가 제공되어 미래 직업 탐색에 도움을 주었으며 돌발상황 등이 있는 현장에서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자신감 및 리더십을 함양하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어린이집에서는 우리 동아리 학생들이 수업한 모습을 홈페이지에 담아주기도 하였다. 우리 학생들이 수업 하는 모습에서 느껴지는 열정과 도전 정신을 본 체험기관 모두에게서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의 박수를 받았다.

이전글 김광면교장선생님, 김재만선생님 퇴임식
다음글 세상바라보기주간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