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7 미래교육박람회 참가동의서
작성자 정규한 등록일 17.11.21 조회수 320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2017 대한민국 미래교육 박람회가 1123일부터 1125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됩니다. 교육부가 230여개의 참가기관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우리 교육을 돌아보고 미래를 전망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

충주상업고등학교는 진로직업존-직업교육관에 전국 12개교 중에 선정되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충북에서는 초, , 고 총 7개 학교가 부스운영에 참여합니다.

전시관은 크게 혁신교육, 진로직업, 자유학기제, 미래교육, 융합교육, 교육복지 등 여섯 개 구역으로 구분하여 운영됩니다. 교육을 새롭게 바꿔나가려는 현장의 열정과 그 성과를 풍성한 전시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시관에서 펼쳐질 태양광 자동차 조립, 댄싱로봇 만들기, 증강현실(VR)가상현실(AR) 및 뇌파게임 등 다양한 체험활동은 미래 사회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에게 제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으로 상징되는 미래에 대해 상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박람회가 진행되는 3일 동안 개최되는, 재미있고 유익한 강연 및 포럼에는 네이버에서 인기리에 연재 되었던 웹툰 놓지마 정신줄의 작가 신태훈 님,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로봇이 변화시킬 세상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주셨던 한양대학교 신재권 교수님, 십대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도티캐릭터의 창안자 나희선 님, 청소년에게 영감을 주는 강의로 유명한 개그맨 김영철님 등의 강연은 우리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응원할 것입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2017년 대한민국 미래교육박람회 공식 홈페이지(http://edufuture.kr)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가르치는 보람과 배우는 기쁨을 나누는 뜻 깊은 행사에 충주상고 1학년 학생 전원이 1124() 참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차량비 전액과 간식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에 학부모님의 참가동의서 제출을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2017학년도 졸업앨범비 납부고지
다음글 2017년 12월, 2월분 급식비 납부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