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중학교 로고이미지

1교1운동1교1기운동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통을 잇는 단축마라톤과 택견

단축마라톤 : 60년간 전통 고수하며, 인내심 ,자신감을 키우며 달린다.
택 견 : 우리의 전통 무예인 택견의 본고장 충주 택견의 주인의식을 고취한다.

단축마라톤

현대생활은 많은 영양을 섭취하나 에너지를 소비시키지 않음으로 인해 학생들의 체격은 크지만 체력은 약해 학업 및 사회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때에 본교에서는 체력증진과 건전한 정서함양을 위해 매월 1 회 전교생 단축마라톤을 실시하고 있다. 따라서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하고 동료들과 함께 달리기를 함으로 써 우정도 돈독히 하고 극기심을 기르는데 목적을 두고있다.

택 견

놀이 문화의 변화로 학생들이 육체적 활동 보다는 컴퓨터와 영상매체를 통해 관람하는 문화가 발달하는 이 시점에 본교의 학생들은 충주의 세계적 무술, 택견을 평생체육의 일환으로 심신을 수련함과 동시에 무술의 본 고장에 살고 있다는 주인의식을 고취시켜 지방문화 진흥에 기여하고,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욕구를 충족 시켜주어 학생들의 삶의 질을 높임과 동시에 평생체육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단축마라톤 운영 방법

- 3.5km의 거리를 코스로 잡는다.
- 전교생이 참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시상은 협동심과 단결력을 증진하기 위해 개인시상은 지양하고 가급적 단체상을 수여한다.

택견운영방법

- 1학년 학생 전원이 참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학기중 : 금요일 7교시, 토요일 4교시
- 방학중 : 화,수,목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희망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