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중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4. 교외체험학습 온라인 신청안내
작성자 *** 등록일 24.03.21 조회수 106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2024학년도부터는 교외체험학습이 나이스학부모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시게 됩니다. 

다음 매뉴얼에 따라 학부모서비스를 통해 자녀등록을 하신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꼭 담임선생님께 체험학습 신청여부를 학생편에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세부시행계획]

 

. 교외체험학습 신청과 승인 절차를 거치지 않고 교외 체험학습을 다녀오면 천재지변 등의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인정 결석으로 처리한다.

. 체험학습 인솔자는 보호자 또는 보호자로부터 위임받은 자로 하며 안전한 체험학습 인솔에 책임을 질 수 있는 성인으로 한다. (위임장은 나이스에 첨부해야함)

. 체험학습의 유형은 크게 학부모 및 교사가 함께하는 공동체 체험학습,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학습등이며 세부적으로는 다음과 같다.

1) 현장 조사, 탐구 활동, 전시회, 박람회, 견학 등

2) 문화체험, 노작 활동, 유적지 탐방, 공연장, 미술관 탐방 등

3) 인근 학교, 지역사회, 봉사활동, 농촌 일손 돕기, 향토행사 참관 등

4) ·인척 방문, 고적 답사, 문화탐방 등

5) ·학 연계 활동을 통한 체험학습(우리 고장 중소기업, 직업학교 등)

 

라. 해외연수, 유학, 효도 방학, 일손 돕기 방학 등은 체험학습에서 제외한다.

마. 학교장은 교육과정 운영에 지장(정기 고사, 영어 듣기 평가, 정기고사 성적 확인 기간 )을 초래하거나 상업적인 내용의 체험학습 경우, 체험학습을 허가하지 않을 수 있다.

 

[교외체험학습 운영 절차] 

1) 체험학습 신청(나이스 학부모서비스로 신청서 제출-체험학습실시 **3일 전 제출)후 담임교사에게 알림

2) 학교장 심사 후 승인(승인여부를 나이스학부모서비스에서 확인)

3) 체험학습 실시 후 체험학습 결과보고서 및 관련 증빙자료 제출-체험학습 종료 후 **7일 이내 제출

 

또한 체험학습 신청 시작일 설정시간 00시00분-> 08시 30분/ 종료일 16:30분 이후로 변경설정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자녀승인 대기의 경우에는 학생 열람 동의 필요의 경우 

자녀가 나이스플러스에 로그인하여 [보호자승인관리]에서 동의해야 이용가능하십니다.  

 

이전글 2024. 학부모총회 회의 결과 보고 및 학부모회 임원 당선자 공고
다음글 2024년 『학부모 정책 모니터단』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