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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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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학년도 학교자체평가 결과 종합의견
작성자 이하나 등록일 16.03.31 조회수 212

평가내용

종합 의견

우수사항

1. 자율적이고 특색 있는 교육과정 편성 · 운영

-창의ㆍ체험활동을 선호하는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청남놀이터시간, 청남페스티벌, 도시원예농업프로그램, 다도교육, 동학년 체육대회 등)을 기획하여 운영함.

2.학생 동아리 활성화

-부서별 조직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었으며, 특정 부서의 경우는 대회에도 출전할 정도의 기량을 갖춤.

-창의적 체험활동의 동아리 활동과 연계한 운영으로 문화, 예술, 체육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

3.교사 연수 및 수업 공개 실적

-학기당 1회씩 전교사 공개수업을 실시했으며, 맞춤형 컨설팅 장학 및 교육과정의 날, 학습연구동아리 운영으로 꾸준한 교사 연수가 이루어짐.

4.평화로운 심성 교육

-인성 교육과 연계된 윤리부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학생들의 바른 인성 발달에 도움이 되었으며, 언어생활노트 작성을 통해 학생들의 바른 언어 사용을 돕고자 노력함.

5.민주적인 학교 운영

-학기 초 다양한 분야의 업무경감을 위한 논의가 이루어짐.

-학교, 학년, 학급 교육과정에서 불필요하게 중복되는 부분을 삭제하고 부분 통합함으로써 관련 업무를 경감하고 교육활동 자체에 중점을 둘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함.

제언

1. 그간 외부에 의해 진행되던 학교평가가 학교별 자체 진단 및 평가‧환류를 통한 교육공동체의 책무성을 제고하는 '학교자체평가'로 전환되어 학교교육활동 전반을 학교 스스로 평가하고 피드백하는 것은 학교교육과정 개선의 효과적인 방법임.

2.학교평가의 주체가 외부가 아닌 학교 구성원이라는 점은 학교평가를 통해 의도하고자 하는 목적과 방법, 그리고 효과면에서 실효성이 높음.

3.평가 과정과 결과에서 미흡하고 개선되어야 한다는 영역들은 2016학년도 학교교육계획 및 교육과정을 편성하는 데 있어서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수정하여 운영하고, 우수한 점은 더 공유하고 확대할 수 있도록 하여 학교와 지역의 특성에 맞고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을 실현할 수 있는 함께하는 SPTN 행복 청남 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자 함.

평가기간

2015.03.01 ~ 2015.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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