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장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미지 준비중입니다.
사랑과 열정으로 꿈을 키우는 학교

  본교는 지적장애학생을 위한 특수학교입니다. 1992년에 개교하여 현재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전공과 4개 과정이 설치되어 23학급에 114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으며 스스로 살아가는 사회인이 될 수 있도록 78명의 교직원이 하나가 되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9학년도에는 학생의 행복을 우선하는 청암 행복 특수교육 "행복한 학생이 행복한 미래를 만든다"라는 슬로건 아래 유치원은 "놀이 중심 행복교육", 초등학교는 "숲 활용 행복교육", 중학교는 "자기계발 중심 행복교육", 고등학교는 "예능 중심 행복교육", 전공과는 "일자리 중심 행복교육"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전교생이 모두 다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한 행복체험, 자연과 함께하는 너울가지 인성교육, 꿈과 끼를 키우는 특기신장교육,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1인 1특기 예술교육, 행복한 삶을 실현하는 맞춤형 직업교육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저희 학교는 국가브랜드위원회가 선정한 대한민국 특수교육을 대표하는 모델학교가 되었습니다. 본교 교직원 일동은 명성에 그치지 않고 명실상부한 학교가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저희 학교 홈페이지에 자주 오셔서 따뜻한 격려와 아낌없는 지도로 청암학교의 발전에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청암학교장   국인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