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외국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학년도 교내 모의유엔총회 개최 (제10회)
작성자 청주외국어고 등록일 21.06.08 조회수 107
첨부파일

모의유엔총회는 학생들이 유엔의 각국 대사와 통역 역할을 맡아 토론과 협상, 결의안 작성 등을 통해 협상 및 발표 능력을 배양하는 활동입니다. 주로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교육 목적으로 실시합니다. 

 

image01

 

 

본교는 국제교육부 교사를 사무국으로 하고 국제부 학생들을 의장단으로하는 제 10회 모의유엔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먼저 학생들은 각 언어를 대표하는 대사단, 언어를 통역하는 통역가에 원서와 심사영상을 제작하여 심사받게됩니다. 이후 각 국가 대사단과 통역단이 선발되었습니다. 

 

 

 

 

이후 학생들은 한달 이상 꾸준한 협상, 연습과정을 거쳐 5월 26일 수요일 모의유엔총회에서 (1)기조연설 (2)국가간 자유 교차토론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COVID-19 팬데믹 상황을 고려하여 모든 과정은 각 교실에 실시간으로 생중계 되었습니다. 행사에 직접 참여하는 의장단 및 대사단 학생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자신의 발표순서에만 마스크를 벗고 의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물론, 모든 이 발표할 때마다 마스크 위생 커버를 교체하는 등 방역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학생들의 노력은 이후 각종 신문에 보도되기도 하였습니다. 많이 긴장하는 모습이었지만 학생들은 행사 종료 후 "두렵고 힘들었지만 끝까지 마치고 나니 많이 성장한 것 같다"며 뿌듯하다고 했습니다. 

 

앞으로도 청주외고 학생들의 눈부신 성장을 기대합니다. 

 

 

이전글 2022학년도 유네스코학교 기본 계획
다음글 2021학년도 유네스코학교 연간계획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