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외국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러시아어과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9월 - 러시아 문학 탐구 대회
작성자 기자단 등록일 19.12.23 조회수 119

러시아 문학 탐구대회

- 러시아 문학의 위대한 예술성과 러시아 문학 속 민중들의 삶을 배우다

러시아 문학의 위대한 예술성과 러시아 문학 속 민중들의 삶을 알아보고 러시아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201996일 청주외국어고등학교 러시아어과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러시아문학 탐구대회가 청주외국어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열렸다.

이번 러시아문학탐구대회는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서 6팀의 학생들이 저마다 본인들이 탐구하였던 러시아 문학작품을 분석하여 대본을 작성하고 ppt를 제작하여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 되었다.

본선에 진출한 학생들은 각각 톨스토이 이반일리치의 죽음’, 투르게네프 첫사랑’, 알렉산드르 푸쉬킨 스페이드의 여왕18세기 러시아를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을 본인만의 시각으로 해석하고 감상하여 발표하였다.

이번에 발표되었던 러시아 문학 작품들은 모두 러시아인들의 삶과 문화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으며 생소한 러시아란 나라에 대해 이해할 수 있고 공감의 폭을 넓혀준 작품들로 구성되었다. 그와 함께 푸쉬킨과 톨스토이 투르게네프 등의 생애와 대표작, 업적 등도 배울 수 있었다.

특히, 이번 러시아문학탐구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러시아 전통 문화 속 뿌리인 강한 민중성을 바탕으로 한, 작가들의 휴머니즘과 박애주의, 적극적인 삶의 태도, 도덕적 이상들을 잘 해석하였고 더불어 작품 속 주인공들의 고뇌와 갈등, 비판, 허무도 적절히 표현하는 등 러시아 문학의 특징에 대해 알려주는 역할을 하였다. 또한, 2019 러시아 문학탐구대회는 참관한 러시아어과 학생들에게 러시아문학에 대한 새로운 재해석을 제시하면서 틀에 갇힌 사고를 지양하고 다른 관점에서도 문학작품을 감상할 수 있음을 알게 해준 시간이 되었다.

* 작성자 : 박찬비 학생 기자

* 편집자 : 김범석 학생 기자

   

   

   

 

이전글 11월-러시아어과 특강
다음글 7월 - 러시아어과 전공 체험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