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급식 부조리 신고센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성장기 여학생에게 필요한 급식
작성자 대성여상 학부모 등록일 18.05.21 조회수 282

이번년도 신입생 학부모입니다. 아이가 매일 급식에대한 이야기를 하여 드디어 지금 글을 올립니다.

급식실 아주머니께서 시간재촉은 기본 이며 급식량을 너무 제한하여 늘 부족함을 느끼고 먹다가 부족한 반찬을 요구하면 더주지 않는다는 말을 전달 받았습니다. 아이말만 듣고 이렇게 글을 올리는것은 편협하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입학이 벌써 몇개월이 지난후고 그러한 말은 하루도 빠짐없이 계속된거라 부모된 입장으로 이러한 이야기를 전해야 할것 같습니다. 다이어트하는 여학생은 워낙 조절을 하지만 다이어트가 아닌 일반학생들에게 양을 제한하고 더 주지 않는것은 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중학교까진 무상급식으로 급식비가 지출되지 않아 모르던 급식의 존재가 매달 급식비가 나가면서 잘~~먹지는 않아도 부족하지는 않았으면 하는 맘입니다. 아이들 눈으로 통해 전달받은 내용이긴 하나 급식실 아주머니들이 매우 불친절하며 거의 욕아닌 욕을 먹고 급식을 받아야 한다는 이야기 또한 맘이 않좋네요. 학교는 학생이 주인일까요? 교직원이 주인일까요? 전 학교의 존재는 학생이 있기에  그학교가 있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생이 주인 주체가 되는 꿈꾸는 학교 꿈을 이루는 대성여상이 되길 바라며 글을 올립니다. 학부모 모니터링이라도 해야 하는 걸까요? 급식실 지도관리는 어디서 하는 걸까요?

이전글 학부모님의 의견에 대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