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학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관련 교육감 서한문
작성자 정차령 등록일 20.02.05 조회수 28
첨부파일
서한문.hwp (23KB) (다운횟수:6)
 

            

 충북교육청은 우리 학생들의 건강하고 평화로운 성장을 위하여 언제나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학과 졸업을 앞둔 시점에 국가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경계단계로 격상 발령되어, 교육가족 여러분께 우리 교육청의 조치사항과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위기를 예방하고 우리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 사항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첫째, 모든 학교마다 감염병 발생과 중국 방문 학생 및 교직원 현황을 매일 파악하고 있습니다.

둘째, 중국 후베이성을 방문한 학생 및 교직원은 무증상이라도 입국 후 14일간 등교를 중지하여 감염병 잠복기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본인 뿐 아니라 가족이 방문한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셋째, 우리교육청과 10개지역 교육지원청에 학생 감염병 발생 대책반을 편성하고 상황실을 가동하며 비상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넷째, 각급학교 수학여행, 체험학습, 수련활동 등 학생 및 교직원이 참여하는 단체행사를 자제하기로 하였으며, 모든 교육활동 및 학교생활에서 개인위생관리와 감염병예방체계를 강화할 것입니다.      

다섯째, 모든 학교는 개학 전 교실소독을 실시하고 학생과 교직원 대상 보건위생교육을 강화하여 학교 구성원들의 보건안전 관리가 생활화 되도록 할 것입니다.

여섯째, 우한교민 격리 수용지인 혁신도시에는 공동대책반을 구성하여 진천-음성 지역 교육기관과 지자체의 공조를 강화할 것입니다. 해당 지역 교육기관의 방역과 소독을 강화하며, 학교현장 뿐 아니라 방과후 돌봄체계의 안전과 위생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충북교육가족 여러분!

위기가 클수록 공동의 협력과 지혜가 더욱 절실합니다. 감염병 위기는 개인의 철저한 실천과 동참 속에서 예방하고 극복할 수 있습니다.

충북교육청은 우리 아이들과 지역사회의 안전과 건강을 위하여 도내 모든 교육기관, 지자체,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조할 것이며, 선제적 예방을 위한 대책을 적극 강구하겠습니다. 가정에서도 이런 노력에 적극 동참해 주시고, 손 자주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마스크와 손소독제 사용 등을 함께 교육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우리 아이들의 안전하고 평화로운 배움과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충북교육가족 한마음으로 이 위기를 무사히 넘길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고맙습니다.


                                                               2020. 1. 30.

충청북도교육감 김병우

 

이전글 (2/18 수정)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변경된 대응방안 및 예방 행동수칙 안내
다음글 2019학년 겨울방학 방과후학교 교육비 납입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