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축!! 김수진(3학년) 선수 프로농구 입단(국민은행)
작성자 윤대영 등록일 08.10.22 조회수 522
첨부파일
 

옥천상고 김수진 프로농구 입단(국민은행)


10월21일(화) 오후 12시 서울 장충동 앰배서더 호텔 2층 볼룸 홀에서 진행된 2009 한국여자농구연맹 신입선수 선발회(WKBL 신입선수 드래프트)에서

민은행옥천상고의 김수진(178cm)을 지명하며 가드와 포워드 자원으로 보강했다.


김수진 선수는 11월 2일부터 9일까지 8일간에 걸쳐 인도네시아 메단에서 열리는 제19회 18세이하 아시아 여자농구선수권대회에 참가할 12명의 대표팀에도 선발되어 훈련중이다.


이날 열린 신입선수 드래프트는 여고부 졸업 예정자 중 25명이 지원하여 1라운드부터 3라운드까지 총 14명이 각각 지명 받았다. 이번 드래프트를 통해 지명된 신입선수들은 11월 1일부터 정규리그에 출전이 가능하다.


인터뷰 내용

 KB국민은행 김수진(178cm, G)

네 번째로 호명된 김수진은 옥천상고를 책임졌던 선수다. 포지션을 명확하게 구분 짓는다면 포인트 가드에 가깝지만 스피드를 앞세운 돌파와 야투 능력도 가지고 있어 공격이 좋은 가드라고 하는 것이 더 어울릴 듯 하다. 2008 시즌 5경기에 나와 평균 12.8을 기록했다. 소속팀의 전력이 다소 약했던 것이 본인의 기량을 충분히 선보이지 못했지만 청소년 대표에도 이름을 올릴 정도로 기량에 대해서 만큼은 인정받는 선수다.


Q_드래프트된 소감

A_좋은 팀에 뽑히게 되 안심이 되고 프로선수가 되었다는 것이 좋아요. 처음 이름이 불리웠을때 정말 아무 생각이 나지 않았어요.


Q_앞으로의 목표는?

A_아픈 부분이 다 나아서 연습을 할 수 있게 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다할 생각이에요. 그리고 열심히 노력해서 경기에 나설 수 있도록 하고 싶고요 팀에 꼭 필요한 선수가 되는 것이 목표에요

 

 

 


이전글 제9회 충북컴퓨터꿈나무 축제에서 우수학교 표창
다음글 2학기 중간고사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