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상업정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직장예절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듣는 예절
작성자 충북인터넷고 등록일 09.01.22 조회수 28

 훌륭한 언변 가는 남의 이야기에 열심히 귀를 기울인다고 한다.

 고객의 이야기를 잘 들음으로써 고객을 이해할 수 있고, 상대방을 유쾌하게 하므로  열심히 들어주는  

 태도가 중요하다.

 

◦ 반응을 보여준다.

 

◦ 끝까지 끊지 않고 다 경청한다.

 

◦ 반드시 다른 사람의 말을 다 듣고 대답한다.

 

개방적인 자세를 보여준다.(팔짱이나 다리를 꼬거나, 흔들지 않는다)

 

◦ 한눈 팔거나 시선을 돌리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 대답을 건성건성 하는 것 같은 행위는 하지 않는다. 성심 성의껏 대답하기.

 

◦ 말과 태도를 적절히 표현

이전글 사무실 예절
다음글 올바른 말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