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상업정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대입정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대학의계열
작성자 김란영 등록일 12.11.21 조회수 240

대학의 계열별 관련 학과 탐색하기

 

 

계열

특징

인문 과학

계열

사회, 문학, 철학 등에 관심과 흥미가 있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계열로, 인간의 근원적 문제에 대한 탐구와 현대 사회의 다양한 인간 소외 문제 등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어문 계열

어학과 문학에 관심과 흥미가 있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계열로, 각 나라의 언어와 문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문화를 배우고 익히는 학문이다.

자연과학

계열

자연 현상 및 사물에 대한 이해와 원리 파악에 관심과 흥미가 있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계열로, 자연에 대한 원리를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그 해결 방안을 찾아내어 인간 생활에 유용하게 이용하려는 학문이다.

사회 과학

계열

각종 사회 현상과 사회적 문제에 관심과 흥미가 있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계열로, 사회 현상을 분석하고 예측하여 인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연구하는 학문이다.

정보․공학

계열

정보․공학 계열의 학문적 특성은 정보의 효율적 수집, 가공, 저장 등의 정보 시스템 구축과 활용 및 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전문적인 공학 기술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의약 계열

인간의 생명과 질병, 건강과 보건 문제를 다루는 학문이다.

농학․수산

계열

농학은 농업, 축산, 임업 등을 연구하고, 수산 계열은 해양과 어업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예․체능 계열

음악, 미술, 체육에 특별한 적성과 흥미를 가진 학생들에게 적합한 계열로, 신체적 능력을 통한 풍부한 자기 표현과 수용 능력의 함양이란 이상을 실현하기 위한 학문이다.

이전글 분야별이색학과
다음글 TSUZUKI 교육재단 한국유학생 후기1차 모집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