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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취업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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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력서잘쓰는방법2
작성자 김란영 등록일 12.11.28 조회수 244

이력서의 구성

인 적 사 항 : 성명,주민등록번호,생년월일,주소,호적관계(호주와의 관계. 호주 성명)등이다.

학력 및 경력 사항 : 학력은 고등학교 때부터 적는 것이 일반적이며 졸업날짜는 관계서류를 찾아 정확 히 기재하는 성의가 필요하다.

남자는 군복무사항을 학력 사이의 해당 기간에 넣는 것도 유의해야 한다.

 

특기 사항과 상벌 (각종 자격증, 면허증 발급사항)

아르바이트 및 사회봉사활동 등 역시 중요한 정보가 되므로 기간의 장단에 관계없이 기록하여 다양한 사회활동의 일면을 보여준다.

이력서의 기본적 본질은 자신을 간략하게 요약하여 설명, 즉 상대방에게 자신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가급적 많은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필요가 있다. 이력서 작성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록 취업에 보다 가까와 질 수 있는 것이다. 깔끔하지 않은 이력서는 지저분한 복장과도 같다. 서류는 대개 이력서, 자기소개서,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순으로 철하되 왼쪽 상단 모서리 부분에 한번 철하면 되고 가능하면 깨끗한 대봉투에 넣어 직접 제출 또는 등기로 우송하는 것이 좋다.

 

♣ 이력서 작성과 함께 자기소개서를 깔끔히 정리하여 첨부하면 성의 있는 이력서가 되며, 간략한 이력서에 첨부한 자기소개서는 자신을 보충하여 설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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