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예술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푸른 꿈과 젊음의 열정 가득한 곳,

문화 강국을 선도할 예술영재의 배움터

충북예술고등학교입니다.

 

知之者 不如好之者, 好之者 不如樂之者.

안다는 것보다는 좋아하는 것이 낫고, 좋아하는 것보다는 즐기는 것이 더 낫다.

논어 옹야

 

공자님 말씀입니다. 즐긴다는 것은 대단히 멋지고 중요한 일입니다. 즐긴다는 것이 최고가 되었다는 말은 아니지만, 즐길 줄 아는 사람이라야 적극성이 생기고 창의성이 샘솟을 것이며 분명 그런 사람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저는 미래의 우리 예술가 꿈나무들이 배움과 창작을 즐기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어야, 장차 이웃과 사회를 아름답고 행복하게 만드는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음을 믿습니다. 우리 교직원들은 학생들이 아름다운 마음을 가꾸면서 창의적인 예술가로 성장하는 모든 과정이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본교는 따뜻한 품성과 창의력을 갖춘 세계적인 예술인 육성이라는 큰 목표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따뜻하고 아름다운 마음씨를 갖추고, 무한한 창의성을 발휘하며, 가르침과 배움을 즐기는 터전에서, 세상을 아름답게 할 최고의 예술가로 성장하는 행복한 우리 학생들을 지켜봐 주십시오.

 

여린 꿈나무가 거목이 되어 세상을 아름답고 행복하게 해줄 수 있을 때까지 우리는 샘물이 되고, 바람이 되고, 햇살이 되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충북예술고등학교장   김승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