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방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인성교육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바다에 빠진 여자아이를 구한 중학생
작성자 김정엽 등록일 13.05.28 조회수 473

  중학생이 바다에 빠진 여자 아이를 구했답니다. 그당시 주변에 사람들이 많았으나 위험에 빠진 학생에게 주저없이 뒤어들어 아이를 구했답니다.

                                                          <기사 내용>

  바다에 빠진 여자 아이를 구한 중학생이 화제에 올랐다.
지난 12일 오수 5시 40분께 제주시 조천읍 신촌포구에서 물놀이를 하던 3살 어린이가 바다에 빠졌다. 이를 발견한 조천중학교 1학년 김 원(13)군은 용감히 바다에 뛰어들어 아이를 구조했다.
이 사연은 여자아이의 아버지가 국민신문고에 글을 올리면서 세상에 알려졌다.
아이의 아버지는 “용감히 물속에 뛰어든 김군의 도움으로 딸아이를 무사히 구할 수 있었다”며 “자신의 목숨을 담보로 타인의 생명을 구한 어른보다 더 어른스러운, 용감한 김군을 칭찬해달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김군은 “나에게는 몸통이 잠길 정도의 깊이였지만 아이는 머리까지 잠길 정도여서 위험하다고 생각해 옆에 있던 작은형과 함께 아이를 구조했다”며 “당연히 할 일을 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아이 구한 중학생 사연에 네티즌들은 “아이 구한 중학생, 진짜 용감하다”, “아이 구한 중학생 훌륭하네”, “아이 구한 중학생 수영잘하나 보다”, “아이 구한 중학생 쉽지 않은 일인데 ” 등의 반응을 보였다. 
                              <출처 : 헤럴드 생생뉴스2013.05.20>
                                                                                     onlinenews@heraldcorp.com

이전글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 계획
다음글 스승의 날을 맞이 하여 역사속의 인성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