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교원능력개발평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원능력개발평가 시행에 교육주체 모두 함께합시다!

교원능력개발평가는 무엇을 어떻게 평가를 하는 것일까요?
교원능력개발평가는 크게 교사평가와 교장·교감평가로 구분됩니다.
교사에 대한 평가는 수업계획, 수업준비, 수업활동, 교과활동 등 수업지도 및 학생지도 전반을 평가대상으로 합니다. 교장·교감에 대한 평가는 학교운영 및 교육활동 지원 활동 등 학교경영능력이나 교육지원활동 등을 평가대상으로 합니다. ※ 평가지표는 학생의 수준 등을 고려하여 단위학교에서 자율적으로 작성·활용합니다.
교원능력개발평가가 실시되면 어떤 점이 좋아지나요?
질 좋은 수업을 통해 학교 교육력을 높임과 동시에 학부모/학생으로부터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또한 새로운 교원능력개발평가제도는 평가지표 작성 시 교사/학부모/학생이 상호 협의하는 등 교육 주체간 협력적 관계가 강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교운영에 적극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교육공동체간의 참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교원능력개발평가, 이렇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가 목적⇒ 교원의 전문성 신장 및 능력개발 계기 제공
평가 대상⇒ 교사, 교감, 교장
평가 방법⇒ 교사·교감·교장은 다면평가, 학생·학부모는 설문조사
평가 결과⇒ 본인에게 통보하여 능력개발 자료로 활용, 연수 등 지원방법 마련
수업만족도 조사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학부모, 학생 만족도 조사 결과는 선생님의 전문성 신장과 학교운영 개선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그러므로 학부모님과 학생의 정성스러운 답변이 필요합니다.
  • 절대 이런생각으로 응하시면 안돼요
  • 교원능력개발평가는 선생님들 스스로 자신의 능력을 진단하고 개선하도록 하는 데 근본 취지와 목적이 있습니다. 평가를 통해 선생님들이 학부모님들의 자녀 교육을 위해 능력을 개발하고,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더 노력하게 될 것입니다. 학교에서는 이번 교원능력 개발평가로 학부모님이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