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봉정초, 지구에게 마음 전하며 채식급식의 날 운영 -
작성자 이정미 등록일 22.12.08 조회수 137
첨부파일

청주 봉정초, ‘지구에게 내 마음 전하기’ 행사 열어 :: 참여중심 뉴스통신사 (kpnnews.org) 

청주 봉정초 기후위기 대응 채식급식의 날 운영 - 충북과 나의 연결고리 '충북일보' (inews365.com) 

지구야 아껴줄께

- 봉정초, 지구에게 마음 전하며 채식급식의 날 운영 -

청주 봉정초(교장 김덕여)는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영양·식생활 교육의 일환으로 채식급식 운영의 날에 채식급식의 의미를 더욱 살리고자 지구에게 내 마음 전하기행사를 가졌다.

봉정초는 채식급식의 날을 월 2회 운영하며, 육류를 제외하고 우유, 계란, 생선까지 허용하는 페스코 베제테리언(Pesco-vegetarian) 단계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128일 채식급식의 날에는 야채물만두국, 미역국수 야채무침, 치즈두부 스테이크가 제공되었으며, 다음 1228일 채식급식의 날에는 숙채비빔밥과 성장기 아동에게 필요한 단백질을 높이기 위해 두부를 으꺠 넣어 들기름으로 볶은 두부고추장이 제공될 예정이다.

3학년 오서진 어린이는 지구야! 그동안 내가 먹고 싶은 것만 먹고, 많이 버려서 미안해! 앞으로는 너를 위해 플라스틱, 일회용품 줄이기, 고기 먹는 것 줄이기, 바닥에 쓰레기 버리지 않기 등을 실천해 볼게라며 실천다짐을 쓰는 등 많은 아이들의 참여 속에 지구에게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진>봉정초, 지구에게 마음 전하며 채식급식의 날 운영 1

<사진>봉정초, 지구에게 마음 전하며 채식급식의 날 운영 2

<사진>봉정초, 지구에게 마음 전하며 채식급식의 날 운영 3

이전글 봉정초, '친구야 함께 놀자'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 추진
다음글 봉정초, e-BONGJEONG 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