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봉정초, 농촌생태체험 및 열매수확 체험활동 실시해
작성자 이영화 등록일 19.10.14 조회수 265
첨부파일

청주 교육복지 운영 초교, 오순도순 패밀리!”

-농촌생태체험 및 열매수확 체험활동 실시해-

청주시 교육복지 운영 5개 초교 봉정초, 성화초, 용성초, 한솔초, 흥덕초는 1012일 연합으로 농촌생태체험마을에서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농촌생태체험 및 열매수확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학습은 평소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가정들이 참여하였는데 할머니, 할아버지, 혹은 아빠, 엄마들이 학생과 함께 참여하는 가족체험학습으로, 농촌체험마을을 찾아 사과 따기, 고구마 캐기 등 열매를 수확하는 체험과 에코백 만들기, 달고나 만들기, 저수지 올레길 산책하기를 하면서 오순도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벼이삭이 가득한 가을들녘을 걸으면서 메뚜기를 잡는 등 도시생활에서 경험할 수 없는 추억을 만들었다. 사과밭에서는 햇볕을 잘 받은 빨간 사과를 따며 농부의 땀과 정성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수확하는 체험을 하였고 고구마 밭에서는 흙냄새를 맡으며 조심스레 호미질을 하자 땅속에서 여러 개의 고구마가 주렁주렁 매달려 나왔다. 아이들의 이마에는 땀방울이 맺혔고 함박웃음을 지으며 소리 내어 웃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부모님은 아이와 함께 달고나를 만들고 나누어 먹으면서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되었어요. 오늘 여러 가지 체험을 하면서 아이와 함께 마음껏 웃었어요라며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하였다

이전글 봉정초, 감동의 학습발표회!
다음글 “포돌이 포순이와 함께, 교통안전 골든벨을 울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