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통학버스 승하차장 및 어린이 보호구역 주정차 자제 협조 안내
작성자 비봉초 등록일 21.04.13 조회수 4861
첨부파일

통학버스 승·하차장 및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자제 협조

학생들의 안전에 대해 걱정해 주시고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시는 학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본교의 경우, ·하교 시간대에 통학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존 통학버스 승·하차장(학교 서편)이 복잡하고 위험하다고 판단되어, 학교 북편 도로로 이전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그러나, 청주시청과 경찰서에서 학교에 직접 방문, 실시한 실사에서학교 북편의 도로는 경사가 있고 대형 차량의 통행이 많아 위험해 기존의 승하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는 의견을 들었고, 이를 바탕으로 협의한 결과 원래 위치(학교 서편)에서 통학버스의 승·하차를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의 안전에 커다란 위험 요소가 되고 있는 자녀들의 자가용 등 · 하교시 통학버스 승·하차장 및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자제 협조를 아래와 같이 부탁드립니다.

[ 운전자가 어린이보호구역(스쿨 존)에서 꼭 지켜야할 사항 ]

1. ·하교시간 학교 주변 횡단보도, 정문에 차량 주정차를 하지 않습니다.

2. 어린이보호구역(스쿨 존)에서는 반드시 30km 이하로 서행하여야 합니다.

3. 어린이의 시야를 막는 불법 주정차는 금지 합니다. (학교 정문 30M 이내)

4. 교통신호를 반드시 지키고 급제동과 급출발을 하지 않습니다.

5. 통학차량 정차 시 앞지르기를 금지합니다.

6. 어린이가 승·하차 중일 때 일시 정지 후 서행하셔야 합니다.

 

 

이전글 2021. 학부모 자율기획연수(1기) 기획안 모집 안내
다음글 코로나19 방역수칙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