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25.정혜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앞머리 고민
작성자 정혜원 등록일 15.04.08 조회수 41


 요즘 고민중에 하나가 앞머리 이다. 나는 지금 앞머리가 없지만 갑자기 막 만들고 싶은 충동에 휩싸였다. 물론 충동적으로 행동하면 안되겠지만 앞머리가 생기면 좋은 점은 있다. 우선 머리가 조금이라도 작아보인다는 점과 (나 같은 경우)머리를 높게 묶었을 때 어색하지 않다. 하지만 단점 이라고 하면 곧 다가올 여름에는 많이 불편할 것이다. 더운것은 물론 관리하기도 힘들어진다. 아침마다 앞머리에 신경써야하는 것도 당연하다.

 어떻게 할까? 주변 아이들에게 물어보면 대다수가 자르지 말라는 이유이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면 뭔가 이유가 있는거겠지? 그냥 그렇게 믿어야 겠다. 앞머리가 없으면 편하기는 정말로 편한 것 같다. 바람이 불어도 고개를 숙일 필요도 없고, 더우면 스윽 넘겨서 묶으면 되고, 얼굴에 여드름 같은 것들이 예방 될 수도있다. 정리해 보면 앞머리가 없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지만 큰 얼굴이 더 부각되는 것이 문제다. 키가 작아서 안그래도 큰 얼굴이 더 커보이는데 앞머리까지도 없으면 그냥 가분수가 되는 것이다. 좀 슬프긴 하지만 그래도 나의 피부를 위해서 앞머리는 조금 미뤄두는 걸로 하자. 평생 이 고민은 끝나지 않을 거 같지만 이제 몇 주 동안은 앞머리에 대한 고민은 하지 않는 걸로..

이 외에도 많은 고민이 있지만 혼자서 잘 정리해 봐야겠다. 내가 오해하고 있는 일들도 많이 있는 것 같은데 오해를 풀고 많은 갈등, 고민들이 확 풀리기를 기도한다.

이전글
다음글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