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학교부설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진로정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코로나19 감염병에 의한 휴업 중 1학년[진로와 직업] 가정학습 과제 안내
작성자 김임회 등록일 20.03.06 조회수 163
첨부파일

여러분은

2015개정교육과정에 따라서 1학년 때는 공통교육과정으로 1학년 전체가 배우는 과목이 같지만 2~3학년 부터는 선택형 교육과정이 적용이 되면서 학생들 각자가 공부할 과목을 스스로 선택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희망하는 진로(직업, 학과)에 따라서 선택할 과목이 달라지는 것이지요, 일단 선택하고 나면 과목 변경이 어려우므로 신중한 선택이 요구됩니다.

2~3학년 때 어떤 과목을 선택할 것인지 첫 번째 조사가 보통 1학년 5~6월 경부터 시작됩니다. 선택에 앞서서 자신의 희망 진로가 어느 분야인지 대략 정해진 학생들은 과목 선택이 비교적 쉽지만 자신의 흥미와 적성 등에 대한 파악이 제대로 안 되어 아직 희망 진로가 정해지지 않은 학생은 과목 선택이 매우 괴롭게 됩니다.

그래서 입학을 앞둔 남은 2주간 여러분의 희망 진로 파악에 도움이 되도록 진로검사를 과제로 부여하니 개학하기 전까지 검사를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0학년도 1학년 가정학습 과제>

 

고교생활의 첫 단추를 잘 끼우려면 공부에 앞서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잘 하는지, 자신의 특성(흥미, 적성, 가치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자신에 대한 객관적 이해가 되고 나서야 진로진학설계가 가능하지요.  그래서 입학에 앞서 3가지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고 노란색 음영으로 표시한 5가지 진로검사를 실시하도록 과제를 제시하니 3.20(금)까지 온라인으로 검사를 완료해 주기 바랍니다.

 

* 새로 가입하는 경우 ID와 비번은 (잊어버리지 않도록) 학교 홈페이지 가입한 것과 동일하게 모두 통일하기를 권장합니다.

1주차 과제 : 커리어넷 (http://www.career.go.kr) 회원 가입 후 아래 경로 검사 실시

중학교에서 이미 가입했다면 고교 1학년으로 정보 수정할 것

중학교에서 검사를 실시 했더라도 다시 할 것

검사 경로 : 커리어넷-->진로심리검사(적성.훙미)-->고등학교 심리검사()

1) 진로성숙도 검사

2) 직업흥미검사(H)

3) 직업적성검사

2주차 과제: 워크넷 (http://www.work.go.kr) 회원 가입 후 아래 경로 검사 실시

검사 경로 : 워크넷-->직업진로-->직업심리검사-->청소년

1) 대학 전공(학과) 흥미검사

2) 직업가치관검사

3주차 과제: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http://www.adiga.kr)

1) 회원가입

2) 관련학과 개설 대학 검색 방법 안내 (예시로 화장품에 관심 많은 학생 경우)

- 대입정보포털(www.adiga.kr) 어디가에서 로그인 후 상단의 [대학/학과/전형] -> 학과정보 -> 일반대학/전문대학 선택 -> 학과상세에서 지역선택 -> 검색창에 학과명 예) ‘화장품’/ ‘화학공학등의 검색어 입력하고 옆에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대학의 개설된 관련 학과가 보이게 됩니다. 원하시는 대학의 학과를 클릭하시면 학과소개 및 전형 정보와 전형에 따른 입시결과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코로나19감염증에 의한 휴업 중 고3 학생의 자기주도적 진로.진학 탐색활동
다음글 2019. 충청북도진로교육원 자녀공감 학부모 진로교육 신청 안내